KT,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 대상 잡페어 열어
KT,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 대상 잡페어 열어
  • 김달 기자
  • 승인 2023.01.18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원팀 소속 기업 및 스타트업 다수 참여해 채용 설명회 진행
18일 열린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현장에서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들이 채용 상담을 받고 있다.
18일 열린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현장에서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들이 채용 상담을 받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KT가 18일 청년 AI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KT AIVLE School)’ 2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KT그룹을 비롯한 AI 원팀 참여 기업, 스타트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잡페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KT를 비롯한 KT 클라우드, 지니뮤직 등의 KT 그룹 내 주요 기업뿐만 아니라 AI 원팀 내의 한진그룹을 비롯해 모빌린트(AI반도체개발), RippleAI(영상콘텐츠), 스타일봇(AI패션플랫폼) 등 스타트업에서도 참여해 KT 에이블스쿨이 양성한 우수한 실무 인재를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KT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이 행사를 통해 각 기업별 채용 담당자와 해당 기업의 디지털 전환 관련 직무 분야의 현직자를 만나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KT 에이블스쿨 1기 수료생 취업률은 'AI 개발자 트랙'에서 83%, 대부분 비전공자로 구성된 'DX 컨설턴트 트랙'에서 81%에 달한다. 이는 에이블스쿨과 같이 집중적인 AI 교육과 실무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통해 쌓은 디지털 역량이 비전공자들에게도 강력한 취업 무기로 활용될 수 있음을 방증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기업의 채용 담당자는 “기업에서는 곧바로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디지털 인재 확보가 절실한데 AI 역량이라는 것은 객관적으로 증명하기 어렵기에 실제 프로젝트 수행 경험 여부가 채용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기준이 되기도 한다”고 했다.

KT 에이블스쿨은 2021년 12월 1기 교육을 시작해 이달 말 3기의 교육 입교를 앞두고 있다. KT가 자체 개발한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 'AIVLE-EDU'를 통해 실시간 강의와 1대 1 튜터링을 제공하며,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한 교육장도 지원한다. 특히 배운 내용을 프로젝트에 적용해 실전 업무 감각을 익히는 미니프로젝트와 서비스 개발과 제안 전략 결과물을 도출하는 빅프로젝트가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T 에이블스쿨은 또 교육생들에게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민간 자격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의 취득 기회를 부여하는 한편, 다양한 경쟁 프로그램을 통한 수상 기회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작성 컨설팅, 모의 면접 등 교육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각도의 지원 방안도 마련했다.

한편 KT 에이블스쿨 2기는 이달 19일 수료식을 끝으로 모든 교육 과정을 마친다. 3기 교육은 1월 31일부터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