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TS, 지난해 매출 2천억원 돌파…올해 AI·가상화 등으로 사업 확대
다올TS, 지난해 매출 2천억원 돌파…올해 AI·가상화 등으로 사업 확대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1.2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결산 및 2023 계획 발표, 올해 전략으로 ‘전문화·차별화·역할 극대화·지속성장’ 내걸어
다올TS가 2023년 전략으로 전문화, 차별화, 역할 극대화, 지속성장 등 4가지를 추진한다. 사진은 다올티에스 내 델 체험센터
다올TS가 2023년 전략으로 전문화, 차별화, 역할 극대화, 지속성장 등 4가지를 추진한다. 사진은 다올티에스 내 델 체험센터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다올TS가 지난해 매출 2천억원을 돌파했다.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한 실적이다. 다올TS는 올해도 차별화와 역할 극대화를 적극 추진해 성장과 내실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국내 총판사인 IT 전문기업 다올TS는 지난해 델 스토리지 사업과 지역 파트너를 통한 비즈니스 호조 등으로 2021년 대비 약 33% 성장한 210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스토리지 비즈니스 부문에서 무려 50% 가까운 성장을 기록했다.

다올TS 측은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파트너들을 지원해 대형 프로젝트를 다수 수주한 것이 이같은 성과를 거둔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다올TS는 지역 파트너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지역 비즈니스 매출이 2021년 대비 약 45% 이상 성장한 200억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다. OEM 비즈니스 파트너 영입과 육성에도 적극 나서 이 부문의 전년 대비 매출이 30% 이상 늘어났으며 파트너들의 숫자도 크게 증가했다.

다올TS 측은 또 2021년 출범한 AI사업 조직이 2022년도에 공공, 교육 분야에서 성과를 내기 시작한 것도 또 하나의 매출 상승 요인이라고 밝혔다.

다올TS는 이 같은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에 제2의 도약을 위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전문화 △차별화 △역할 극대화 △지속성장 등 4가지를 올해의 경영방침으로 선정했다.

다올TS는 이 같은 경영방침으로 각 분야의 전문 기업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올해 가상화 시장과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한편, 신규 파트너사 영입 및 지원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국방, 헬스케어, 보안시장을 중심으로 OEM 부문에서도 부가가치 창조를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방침이다.

다올TS는 파트너사 정책과 관련해 지난해 110개 이상의 신규 거래선을 확보한데 이어 올해에도 공격적으로 파트너 확보에 나서 120개 이상의 신규 거래선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신규파트너들의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파트너 교육과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프리세일즈 및 기술지원을 보다 강화해 전국적인 비즈니스 리더십을 확대하기로 했다.

홍정화 다올TS 대표는 "올해는 고물가Ÿ고환율Ÿ고금리 등 3고 현상으로 불안정한 경영환경이 지속되고, 실물경제의 침체가 본격 시작될 것으로 우려되지만 전문화, 차별화, 역할 극대화, 지속성장 등의 4가지 경영방침을 통해 2023년을 외적 성장 뿐 아니라 내실을 다지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