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사이버 재단, 설립 5주년 맞아 성과 공개
아크로니스 사이버 재단, 설립 5주년 맞아 성과 공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1.30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사와 전세계 취약 계층 대상 교육과 인도주의적 지원 활동 펼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아크로니스가 사이버 재단 프로그램 운영 5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공개했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재단은 아크로니스가 회사 설립 15주년을 맞았던 지난 2018년에 설립한 비영리 교육재단이다. 전세계 취약 계층 대상 교육, 인도주의적 재해 구호, 환경 프로젝트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재단 프로그램은 파트너와의 협력으로 전세계 22개국에 18개의 학교를 설립해 5,50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했다. 추가로 5개의 학교를 설립 중이다.

학교 설립 외에 IT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14,000명 이상이 교육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소외된 지역 사회의 5,00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인도주의적 지원을 제공했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재단의 IT 교육 프로그램은 고급 교육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없는 이민자, 퇴역 군인, 청소년 및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다. 싱가포르의 이니셔티브는 엘로우 리본 펀드와 협력해 120명 이상의 학생들이 인증 교육을 이수하고 취업을 보장하는 데 유용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 IT 기술 교육 프로그램 졸업생의 70% 이상이 과정 수료 이후 1개월 이내에 취업했다. 스위스 이민자를 위한 IT 기술 프로그램은 이민자를 스위스로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인테그레스와 협력해 샤프하우젠의 이민자들이 중요한 직업 기술을 연마하고 습득하는 등 3년 동안 70명 이상의 학생을 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