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 공공 클라우드 망연계 구축 사업 잇단 수주
한싹, 공공 클라우드 망연계 구축 사업 잇단 수주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1.3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등 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 다수 수주, ‘시큐어게이트’ 고도화에 집중 투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한싹이 ‘행정·공공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통합사업’에서 클라우드 망연계 구축 프로젝트를 다수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한싹은 클라우드 전문 사업자들과 협력해 한국한의약진흥원,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3곳,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 1곳 등 다수의 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을 수주했다.

클라우드 전환사업은 모든 공공 IT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면 이관하는 사업으로 2026년까지 추진된다.

한싹은 2년 전부터 클라우드 보안 연구센터를 설립해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클라우드 망연계 서비스 ‘시큐어게이트(SecureGate)’를 개발하고 기능 고도화에 집중 투자해왔다.

시큐어게이트는 국가정보보안 기본지침에 따라 망분리 환경에서 업무망과 인터넷망으로 분리된 보안 수준이 서로 다른 망 간에 안전한 자료 전송과 서비스 연계, 메일 연계를 제공한다. 프라이빗, 퍼블릭,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이용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망연계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시큐어게이트는 네이버, NHN, KT, 카카오, 가비아, AWS, 애저 등 국내외 클라우드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며,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자료연계와 스트림연계를 구독형 서비스로도 제공하고 있다.

한싹은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공공기관의 민간 클라우드 전환사업을 적극 공략하며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37개 클라우드 관리서비스 제공사들과 협력해 보안 시스템 유지관리 및 보안관제 서비스에 대한 신규 사업기회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