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리서치 플랫폼 '퀴노아' 서비스 들어가
LG CNS, 리서치 플랫폼 '퀴노아' 서비스 들어가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2.14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하는 설문 올려놓고 조사결과 받을 수 있어, 소통 가능한 커뮤니티 방식 도입
LG CNS ‘퀴노아’는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로 설문을 만들고 결과를 확인, 공유할 수 있는 리서치 플랫폼이다.
LG CNS ‘퀴노아’는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로 설문을 만들고 결과를 확인, 공유할 수 있는 리서치 플랫폼이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LG CNS가 ‘크라우드 리서치’ 커뮤니티 플랫폼 ‘퀴노아’의 서비스에 들어갔다. 크라우드 리서치(Crowd Research)는 다수의 대중들이 모여 서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리서치 방식이다.

‘퀴노아’는 새로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찾고자 하는 기업의 담당자부터 일상의 궁금증에 대해 사람들의 의견을 얻고 싶은 일반고객까지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로 설문을 만들고 결과를 확인, 공유할 수 있는 리서치 플랫폼이다.

‘퀴노아’는 ‘작지만 의미있는 생각과 의견이 두루 모여 세상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다’는 의미다. 슈퍼푸드로 알려진 고단백, 고영양 곡물인 ‘퀴노아’에서 따왔다.

‘퀴노아’는 기존 리서치 플랫폼 대비 사용자들의 편의를 대폭 확대했다. ‘퀴노아’는 의견을 묻고 답하는 리서치 본연의 기능에 △누구나 무료로 설문 작성·답변이 가능하고 △소통가능한 커뮤니티 방식을 접목해 △신뢰도 높은 답변을 얻을 수 있다.

‘퀴노아’는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 접속해 ‘퀴노아’를 검색해 다운로드하고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퀴노아’를 활용하면 △순간 떠오르는 궁금증 △인간관계와 같은 개인적인 고민 △기업 내 이슈 등 언제든 원하는 설문을 올려놓고 조사결과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사회초년생이 ‘친구의 축의금으로 얼마가 적당한지’, ‘이성이 가장 좋아하는 향수’ 등 평소 궁금한 점에 대해 조사할 수도 있고, 기업의 HR담당자가 ‘직장인이 가장 선호하는 복지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의견을 구할 수도 있다.

‘퀴노아’는 커뮤니티 방식이 도입돼 설문 자체가 하나의 소통 콘텐츠가 된다. 사용자들은 댓글로 의견을 교환하고, 공감 기능을 통해 유의미한 아이디어도 발견할 수 있다. 또한 오픈된 설문 데이터를 분석해 추가 인사이트까지도 확보 가능하다. 기존 리서치 플랫폼은 질문자가 결과를 단순히 확인하는 것에 그쳤다. 다른 사용자들이 진행한 설문내용은 비공개되므로 내용을 참고하는 것도 불가능했다. ‘퀴노아’는 설문내용이 기본적으로 오픈되기 때문에 다른 설문내용을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공개를 원하지 않는 경우, 비공개 설정도 가능하다.

‘퀴노아’는 성별, 연령대 등을 직접 선택해 응답 대상을 한정함으로써 의도한 설문내용에 대해 보다 신뢰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미 종료된 설문에 대해 답변자 전체 또는 특정 문항에 답변한 사람들만을 대상으로 후속 조사를 진행할 수도 있다.

LG CNS는 향후 ‘퀴노아’에 직업·전공·취미 등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만 가입할 수 있는 ‘그룹패널’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그룹패널은 같은 주제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서로 건설적인 의견을 교환하고, 특정 영역의 질문에 대해 더욱 신뢰도 높은 답변을 제공하는 양질의 패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