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 선보여
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 선보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2.1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분산 엣지 및 클라우드 플랫폼…애플리케이션과 컴퓨팅 경험은 더 가까운 곳에서, 위협은 먼 곳에서 사전 차단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아카마이가 대규모 분산 엣지 및 클라우드 플랫폼 ‘커넥티드 클라우드’를 출시했다.

커넥티드 클라우드는 컴퓨팅, 보안, 콘텐츠 전송을 위한 대규모 분산 엣지 및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과 컴퓨팅 경험은 더 가까운 곳에서 제공하고 위협은 먼 곳에서부터 사전에 차단한다.

아카마이는 커넥티드 클라우드를 구축하기 위해 134개 국가, 4,100여 지역을 아우르는 엣지 네트워크의 기반이 되는 동일한 백본에 코어 및 분산 사이트를 추가하고 있다.

아카마이는 아태 지역의 경우 2023년까지 첸나이, 오사카, 자카르타, 오클랜드 등 4개 지역에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 코어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트를 구축한다. 새로운 사이트는 싱가포르, 시드니, 도쿄, 뭄바이 등의 기존의 코어 사이트 11개와 마찬가지로 아카마이 백본에 결합된다. 새로운 사이트에는 아카마이가 인수한 리노드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가 적용된다.

아카마이는 새로운 코어 사이트 구축 외에 접근이 어려워 기존 클라우드 공급업체들이 서비스하고 있지 않은 지역에도 기본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전 세계 50여 곳의 도시에 분산 사이트를 구축할 계획이다.

아카마이는 또 공격적인 새로운 클라우드 이그레스 가격 모델을 내놓았다. 새로운 가격 정책은 클라우드 데이터 전송에 CDN과 유사한 경제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클라우드 이그레스 비용을 절감한다.

톰 레이튼 아카마이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는 "아카마이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해 근본적으로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지난 25년간 인터넷을 확장하고 보안을 유지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10년을 이끌 새로운 클라우드 컴퓨팅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