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아키텍트를 위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한글판 나와
‘솔루션 아키텍트를 위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한글판 나와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2.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CI에 대한 이론 및 활용사례 총망라, 예제 및 단계별 구현방법 담아 OCI 활용법 손쉽게 습득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영국 출판사 팩트 퍼블리싱에서 출판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활용 지침서 ‘솔루션 아키텍트를 위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의 한글판이 국내 출간됐다.

이 책은 OCI의 핵심 기술 지식을 등장 배경, 기술 트렌드, 구현 시나리오 및 스크립트 등을 흥미롭고 친절한 설명으로 제공한다. OCI에 대한 이론 및 활용사례를 총망라해 OCI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예제 및 단계별 구현방법을 담아 OCI 활용법을 손쉽게 습득할 수 있다. 비즈니스 솔루션을 개발 및 운영하는 솔루션 개발자 및 아키텍트, 클라우드 아키텍트 및 엔지니어, IT 기술 실무자들에게 유용하다.

주요 내용은 ▲OCI의 소개 ▲계정과 권한 관리의 이해 ▲OCI에서 네트워크 설계 ▲OCI에서 컴퓨트 선택 ▲OCI에서 스토리지 옵션 이해 ▲OCI에서 데이터베이스 선택 이해 ▲OCI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구축 ▲OCI에서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 실행 ▲OCI에서 코드로 인프라 관리 ▲CLI/API/SDK를 사용하여 OCI와 상호작용 ▲오라클 클라우드 VM웨어 솔루션을 사용해 OCI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등이다.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 및 코드형 인프라 관리 방법, 오픈소스 툴셋 활용 방법, 지속적통합(CI)/지속적배포(CD) 기술 등 클라우드 기반 현대화된 애플리케이션 환경의 프로세스와 기술을 쉽고 자세하게 익힐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