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어도비코리아, 고객의 디지털 경험 혁신에 힘 모아
LG CNS-어도비코리아, 고객의 디지털 경험 혁신에 힘 모아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2.2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적 업무협약 맺어, 쇼핑 플랫폼·SNS·웹사이트 등 디지털 채널 강화
LG CNS는 어도비코리아와 고객의 디지털 경험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 CNS 현신균 대표(왼쪽)와 어도비코리아 사이먼 데일 사장
LG CNS는 어도비코리아와 고객의 디지털 경험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 CNS 현신균 대표(왼쪽)와 어도비코리아 사이먼 데일 사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LG CNS는 어도비코리아와 고객의 디지털 경험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쇼핑 플랫폼, SNS, 웹사이트 등 고객의 디지털 채널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최종 소비자에게 개인화된 경험 제공 등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하도록 협력해 지원한다. 양사는 고객에 최적화된 솔루션 적용과 구축, 그리고 향후 디지털 채널 운영과 기술지원을 함께 수행한다.

LG CNS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Adobe Experience Manager Sites)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Adobe Experience Manager Assets) △어도비 커머스(Adobe Commerce) 등 3종의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의 디지털 경험 혁신에 나선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는 소비자의 디지털 채널 접근방식을 분석해, 맞춤형 채널을 제작하는 솔루션이다. 고객은 디지털 채널의 화면 레이아웃을 손쉽게 조정 가능해, 소비자 니즈를 신속히 채널에 반영할 수 있다. 글로벌 대상의 수십 개 디지털 채널을 운영하는 고객은 업데이트 사항을 글로벌 전역으로 한 번에 배포할 수도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은 고객이 보유한 방대한 디지털 자산을 클라우드로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고객은 이미지, 영상 등 필요한 콘텐츠를 빠르게 찾아내 채널에 반영할 수 있다. AI 기반의 콘텐츠 자동편집도 가능하다.

‘어도비 커머스’는 소비자의 구매 패턴, 디지털 채널 여정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결과를 시각화해 제공한다. 제품의 실시간 재고관리와 연동된 주문처리 기능도 지원한다. 고객은 개발자 도움 없이 소비자 대상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 솔루션 3종은 모두 클라우드 기반 SaaS 방식으로 제공된다. 양사는 3종 외에 어도비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해 소비자 여정 분석으로 고객 가치 창출에 집중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 이전에 금융권 고객의 디지털 채널 자동화, 제조분야 고객을 대상으로 증강현실과 고객경험 기반의 디지털 카탈로그 구축을 수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