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신규 ‘인텔 애질렉스 7 FPGA’ 선보여
인텔, 신규 ‘인텔 애질렉스 7 FPGA’ 선보여
  • 차수상 기자
  • 승인 2023.03.0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FPGA 트랜시버 장착해 대역폭 집약적인 영역의 도전과제 해결 지원
‘인텔 애질렉스 7 FPGA’는 빠른 FPGA 트랜시버를 장착하고, 데이터센터 및 고속 네트워크 등 대역폭 집약적인 영역에서 도전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 애질렉스 7 FPGA’는 빠른 FPGA 트랜시버를 장착하고, 데이터센터 및 고속 네트워크 등 대역폭 집약적인 영역에서 도전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인텔은 F-타일이 탑재된 신규 ‘인텔 애질렉스 7 (Intel Agilex 7) FPGA’를 출시했다.

인텔은 이번 신제품은 시중에서 가장 빠른 FPGA 트랜시버를 장착하고, 데이터센터 및 고속 네트워크 등 대역폭 집약적인 영역에서 도전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F-타일을 장착한 인텔 애질랙스 7 FPGA는 임베디드, 네트워킹, 클라우드 고객을 염두에 두고 개발됐다. 뛰어난 트랜시버 성능을 갖춘 유연한 하드웨어 솔루션에다 최대 116Gbps 속도와 400Gbps 이더넷을 제공한다.

인텔 애질랙스 7 FPGA는 이전 세대 인텔 FPGA 대비 채널당 대역폭을 두 배로 확대하고 사용 전력을 줄이고, 엄격한 폼팩터 제한을 유지하면서 더 높은 데이터 트래픽을 제공한다.

인텔 10nm 슈퍼핀 공정 기술에 기반한 인텔 애질렉스 7은 특정 요구사항에 적합한 맞춤형 칩 설계를 제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인텔은 더 빠른 데이터 속도와 결합된 멀티 프로토콜 기능 및 지원을 통해 고객이 싱글 디바이스에서 새로운 연결 토폴로지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면, 인텔 애질렉스 7은 고속 광대역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25/50G 패시브 광 네트워크 또는 HDMI 및 SDI와 같은 방송 표준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뿐 아니라 400Gbps에서 최대 1.6Tbps 광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한다.

인텔은 인텔 애질렉스 7을 바탕으로 광 네트워킹, 데이터센터, 방송 스튜디오, 의료 테스트 시설, 5G 네트워크 등 다양한 시장에서 FPGA가 적용될 수 있도록 최적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