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 ASK’ 참여기업 모집
‘2023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 ASK’ 참여기업 모집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3.09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시스-중기부-창업진흥원, 국내 창업 기업의 고부가가치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앤시스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국내 창업 기업의 고부가가치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기술 고도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 ASK’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앤시스의 ‘ASK(Ansys/Startup/Korea)’는 미래 유망 산업 분야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기술 고도화를 지원해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앤시스코리아는 3년 연속으로 글로벌 기업 협업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앤시스코리아는 스마트모빌리티, 전자·전기, 헬스케어, 건설기계 분야의 국내 스타트업 20여사를 선정해,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과 포트폴리오 다양화,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에 힘쓸 수 있도록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시뮬레이션 기반 제품 개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정부와 업계 대표 글로벌 기업이 협업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해외 시장으로의 진입 기회를 마련하는 민관협력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창업진흥원의 글로벌 기업 협업프로그램에는 앤시스를 비롯해 글로벌 대표 기업 9개사가 참여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총 270개사의 창업기업을 지원하며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한 개의 세부 프로그램을 정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창업기업은 중기부의 사업화 자금(최대 3억원) 및 특화 프로그램과 글로벌 기업의 자사 서비스, 교육, 컨설팅, 판로개척,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 성장지원 패키지를 지원받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또한 우수한 스타트업에 각 글로벌 기업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벤처캐피탈 데모데이, 글로벌 컨퍼런스 참가·발표, 진출국가 현지 매니저의 컨설팅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앤시스는 공학해석 솔루션인 ‘앤시스 디스커버리’와 ‘고객 포털’,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서비스 ‘클라우드’ 등을 제공하고, 다양한 활용법과 주제별 실습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앤시스는 내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창업 기업의 기술 컨설팅과 함께, 설계 이슈 해결을 위한 심층적인 엔지니어링 멘토링 상담도 지원한다.

특히 앤시스는 우수 창업 기업에게는 글로벌 연례 컨퍼런스인 ‘앤시스 시뮬레이션 월드’에 초청해 기업 및 제품을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앤시스가 발행하는 자체 매거진에 우수사례로 홍보되며, 앤시스 홈페이지에도 소개할 계획이다. 앤시스는 창업 기업의 투자 유치를 돕기 위해 투자자 초청 기술 데모 진행 시, 창업기업 시뮬레이션 데모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앤시스 내외부 전문가는 물론 고객사, 마케팅 관계자들과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