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 솔루션 관리방안’ 백서 발표
슈나이더 일렉트릭,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 솔루션 관리방안’ 백서 발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3.09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산 IT용 DCIM 모니터링 가치 계산기 선보여…데이터센터와 IT 현장의 정보 통합해 전력, 에너지 비용, 랙 공간 등 다양한 정보 제공
백서는 최신 DCIM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분산되는 환경에 맞게 최적화되었는지 설명한다.
백서는 최신 DCIM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분산되는 환경에 맞게 최적화되었는지 설명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하이브리드 IT 환경에서 발생하는 DCIM(Data Center Infrastructure Management) 관리방안에 초점을 둔 백서를 발표했다.

백서는 최신 DCIM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분산되는 환경에 맞게 최적화되었는지 설명한다. 분산된 IT는 IT 운영의 환경적 영향에 대한 개선된 복원력, 추적 및 보고의 필요성과 함께 보안을 최우선 관심사로 만든다.

DCIM소프트웨어 도구는 모니터링 및 장치 관리 기능과 계획 및 모델링 기능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IT환경은 비즈니스 운영에 대한 중요성을 고려할 때 까다로운 운영 환경을 만든다. 고도로 분산된 IT포트폴리오에서 복원력은 DCIM을 사용해 IT를 지원하는 중요한 전력 및 냉각 시스템과 환경 모니터링 센서를 모니터링하는데 달려있다.

하이브리드 IT환경은 추가, 이동 및 변경 시 시설과 IT간의 조정과 계획이 필요하다. 데이터센터 및 엣지 IT사이트 포트폴리오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해 운영자가 잠재적 영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추가, 이동, 변경을 시뮬레이션 한다.

또한 광범위하게 분산된 하이브리드 IT는 네트워크 장치의 수와 외부 세계에 대한 전체 네트워크 연결 증가를 의미한다. 더불어 물리적 보안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모니터링하는 장치의 내장형 네트워크 관리 카드와 DCIM 서버 및 게이트웨이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이를 위해 데이터센터 환경 모니터링 기기는 온도, 습도, 유체 누출, 연기 및 진동을 감지/추적하는데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보안 카메라, 도어 센서 및 액세스 카드와 통합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DCIM 솔루션은 비즈니스 요구사항으로 인해 복잡해지고 있는 하이브리드 IT 인프라의 모니터링 및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에코스트럭처 IT를 현대화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센터와 IT 현장의 정보를 통합해 고객에게 시설의 인프라 전력, 에너지 비용, PUE 수치, 랙 공간, 자산 관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DCIM 백서와 함께 새로운 트레이드오프 도구인 분산 IT용 DCIM 모니터링 가치 계산기를 선보였다. 백서에 따르면, 분산 IT용 DCIM 모니터링 가치 계산기는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의 투자금액을 회수하기 위한 what-if 시나리오를 적용해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입력 값과 조정 가능한 가정 내용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가동 중지 시간, 직원 배치, 보안 및 환경 사고, 현금 흐름과 같은 요소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