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반스마트 팩토리 통합 솔루션 제공”
이에이트,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반스마트 팩토리 통합 솔루션 제공”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3.1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산업지능화 컨퍼런스’ 참여, ‘제조 시뮬레이션을 위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주제 발표
이에이트는 ‘2023 산업지능화 컨퍼런스’에 참여해 ‘제조 시뮬레이션을 위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에이트는 ‘2023 산업지능화 컨퍼런스’에 참여해 ‘제조 시뮬레이션을 위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주제로 발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이에이트가 ‘2023 산업지능화 컨퍼런스’에 참여해 제조 시뮬레이션을 위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의 활용 방안을 공개했다.

‘AI, 디지털 트윈 산업의 미래를 바꾸다’를 주제로 이달 9일과 10일 양일간 개최된 ‘2023 산업지능화 컨퍼런스’는 글로벌 및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 전환 사례를 소개를 비롯해 제조지능화, 산업AI, 디지털 트윈을 주제로 다양한 지능화 우수사례와 신기술 및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에이트는 스마트 팩토리와 디지털 트윈 개념을 접목한 디지털 트윈 팩토리를 소개하며 제조 시뮬레이션을 활용하기 위한 디지털 트윈 구축 방안과 제조 공정 시뮬레이션 사례를 공유했다.

이에이트 플랫폼사업본부 류수영 본부장은 ‘제조 시뮬레이션을 위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주제의 발표에서 “디지털 트윈 팩토리는 현실 세계를 가상공간에 3D 모델로 모사하고, 발생 가능한 상황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제어를 실행하는 자율형 공장 구축이 목표”라며 이에이트가 주력하는 디지털 트윈 플랫폼인 NDX PRO로 제조 공정에 디지털 트윈을 구축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했다.

류수영 본부장은 이번 발표에서 제조 공정에 디지털 트윈을 구축할 수 있는 핵심 기술로 ▲데이터 기반의 지능화 기술인 시뮬레이션 ▲현실세계를 가상공간에서 정교하게 구현 및 상호 작용하는 3D가시화 ▲대용량 객체에 대한 빠른 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하는 3D 경량화 ▲초실감형 체험을 위한 확장현실을 제시했다.

이에이트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NDX PRO는 설비 등 하드웨어의 IoT 시스템과 기업의 레거시 시스템의 유연한 연계를 통해 디지털 트윈에서 운용되는 객체 데이터를 정의하고, 이를 3D 형상으로 가상공간에 현실세계의 트윈을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에이트는 또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NFLOW를 활용해 실제 공장 생산 상황을 초단위로 제공받고, 이를 가상공간에서 물류 로봇의 이동경로를 시뮬레이션해 전체 물류의 흐름을 최적화할 수 있는 사례를 제시했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는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기반으로 시뮬레이션까지 결합한 스마트 팩토리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이에이트의 역할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