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코스맥스의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쓰리와우' 구축 지원
카페24, 코스맥스의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쓰리와우' 구축 지원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3.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에서 개인 맞춤 화장품을 1분 만에 주문, 고객의 고민과 상태에 맞게 처방
코스맥스의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쓰리와우'
코스맥스의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쓰리와우'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카페24가 글로벌 화장품·건강기능식품·의약품 ODM 기업 코스맥스의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쓰리와우(3WAAU)'의 구축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코스맥스의 ‘쓰리와우’는 정해진 화장품 옵션을 선택해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닌, 설문을 통해 고객의 고민과 상태에 맞게 처방을 받아 개인 맞춤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모발 진단 전문 데이터와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두피와 모발 타입 검사부터 진단 및 처방을 통한 개인 맞춤 제품을 주문하기까지 단 1분이면 가능하다.

특히 쓰리와우는 카페24 오픈 API를 활용한 맞춤 커스터마이징 개발을 통해 개인 맞춤 진단 컨설팅 서비스와 1:1 맞춤 제품 주문 제작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현했다. 구체적으로 코스맥스 내부 SAP ERP 시스템과 생산관리 시스템의 데이터를 연동하고, 고객별로 진단 및 처방 결과를 보여주는 기능을 개발했다.

뿐만 아니라 리뷰, 챗봇, 선물하기 등 다양한 쇼핑 기능을 연결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과 쇼핑 경험을 높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편리하게 챗봇 상담 안내를 받아볼 수 있으며 제품 후기도 두피타입, 모발 손상도, 탈모 고민, 민감 두피 여부, 향 등 여러 필터를 적용해 쉽게 원하는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이 밖에 신규 진단 및 처방을 받아 상품을 구매하거나 이전 진단 결과 확인 후 재구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나만의 헤어케어 제품 만들기’와 ‘진단내역 보기’ 기능을 구현했다. 제품 주문처리 현황의 경우도 처방 분석, 조제준비, 맞춤조제중, 배송중, 배송완료로 커스터마이징 해 고객이 제품 제작과 배송 과정을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카페24는 앞으로도 쓰리와우 운영에 최적화된 서버, 트래픽 등 기술력과 안정적인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시장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 업데이트를 빠르게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