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공개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공개
  • 차수상 기자
  • 승인 2023.03.1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 4’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4세대 에픽 임베디드 프로세서
AMD의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는 ‘젠 4’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4세대 에픽 임베디드 프로세서다.
AMD의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는 ‘젠 4’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4세대 에픽 임베디드 프로세서다.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AMD가 임베디드 시스템용 프로세서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를 출시했다.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는 ‘젠 4’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4세대 에픽 임베디드 프로세서로,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은 물론 공장 현장의 산업용 엣지 서버의 임베디드 네트워킹과 보안 및 방화벽, 스토리지 시스템의 운영에 최적으로 설계됐다.

‘젠 4’ 5nm 아키텍처를 통해 구현된 이 프로세서는 속도 및 성능 향상 뿐만 아니라 전체 시스템 에너지 비용과 TCO를 줄일 수 있다. 전체 제품군은 16개~96개의 코어 구성과 200W~400W의 TDP 프로파일을 갖춘 10개의 프로세서 모델로 이뤄져 있다.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프로세서는 전원을 켜고 실행할 때까지 안전한 컴퓨팅 환경을 유지하고, 위협을 최소화하는 향상된 보안 기능 등으로 엔터프라이즈급 성능 및 보안 요건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의 주요 특징은 △NTB(Non-Transparent Bridging): 2개의 이중화된 CPU 간 데이터 교환을 지원하여 시스템의 신뢰성 향상 △NVDIMM(Non-Volatile Dual In-Line Memory Module): NVDIMM은 휘발성 DRAM과 비휘발성 플래시 메모리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메모리로, DRAM 콘텐츠를 플래시에 저장해 시스템 전원 장애 또는 리셋 후에도 데이터를 보존 가능 △듀얼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보안 부팅을 위한 2개의 오프칩 ROM 지원 △가용성: 최대 7년 간의 공급보증으로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필요로 하는 긴 제품 수명과 지원 등이다.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는 지멘스, 어드밴텍 등 주요 OEM 및 ODM 업체들에서 채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