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코리아, 디지털 통합 플랫폼 ‘나이키 앱’ 론칭
나이키코리아, 디지털 통합 플랫폼 ‘나이키 앱’ 론칭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3.1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의 관심사 및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 추천…온·오프라인 쇼핑 경험 연결해 상품 정보·재고 여부·멤버 전용 리워드 등 O2O 서비스 제공
‘나이키 앱’은 나이키 가입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구입하고, 스포츠에 대한 영감을 얻으며, 나이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나이키 앱’은 나이키 가입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구입하고, 스포츠에 대한 영감을 얻으며, 나이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나이키코리아가 멤버십과 O2O 서비스를 아우르는 디지털 통합 플랫폼 ‘나이키 앱’을 론칭했다.

‘나이키 앱’은 나이키 가입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구입하고, 스포츠에 대한 영감을 얻으며, 나이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나이키는 이러한 디지털 접점을 통해 멤버와 일대일 관계를 형성하고 한층 긴밀하게 소통함으로써 스포츠를 매일의 습관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는 전략이다.

‘나이키 앱’의 주요 특징은 멤버십을 기반으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스포츠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멤버의 관심사 및 취향에 맞춘 피드 구성과 상품 추천은 물론 관심 상품에 대한 단독 및 우선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나이키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해 개인에게 맞는 스포츠 경험을 찾을 수 있고, 일상 속 스포츠에 대한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도록 선수 및 코치의 콘텐츠를 제공해 멤버와 브랜드 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이어간다.

‘나이키 앱’은 또한 디지털 경험을 오프라인 매장과 연결하는 O2O 서비스도 장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맞춤형 쇼핑 경험을 더욱 확장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을 원하는 멤버들은 위치 기반 서비스인 ‘매장모드’를 실행시키면 해당 매장의 정보, 사이즈 별 재고 여부, 멤버 전용 리워드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상품 스캔’ 또는 ‘검색’ 기능을 통해 현재 위치한 매장에서 구매 가능한 사이즈와 색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제품에 대해 ‘피팅 요청’을 선택하면 피팅룸 또는 픽업 장소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여기에다 원하는 상품의 재고가 없을 때는 ‘어시스트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집으로 배송받는 것도 가능하며, 멤버들은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 편리하게 반품하는 ‘이지 리턴’, 나의 온오프라인 구매 내역을 확인하고 스토어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는 멤버십 ID ‘나이키 패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매장별로 ‘매장모드’ 서비스 범위는 모두 다르게 적용된다.

나이키는 이번 론칭 이벤트로 앱에서 첫 구매 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포츠 스타일링 콘텐츠의 첫 주자로 새로운 러닝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런크루 ESS가 추천하는 러닝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나이키는 ‘나이키 앱’을 통해 손 안에서 나이키의 모든 것에 참여하고,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정표로 삼아 주요 고객인 멤버들과 더욱 공고한 관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을 모두 연결하는 최고의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는 집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