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민티그럴은 모바일 측정 파트너 ‘싱귤러’가 최근 발표한 ‘ROI 인덱스 2023’에서, 톱랭커로 선정되며 광고 네트워크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고 발표했다.
최근 발표된 싱귤러 ROI 인덱스 2023에 따르면 민티그럴은 남미 등 주요 신흥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며 가장 많이 상위 10위 안에 들었고, 글로벌 ROI 분야에서는 게임 및 비 게임 모두 글로벌 상위 5위에 랭크됐다.
민티그럴은 IDFA(광고주 식별자) 시대가 도래한 이후에도 알고리즘 및 LAT 추정 능력은 여전히 파트너들의 수익을 증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으며, SKAN ROI에서 전 세계 상위 5위의 광고 네트워크로 인정받았다. 여기에다 게임에서는 글로벌 상위 10위에 오르면서 파트너들의 수익 상승을 증명했다.
안드로이드 부문에서도 북미,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ROI 상위 10위를 차지했고, 남미 및 아시아 태평양 등 신흥 시장에서도 동일한 성과를 보여줬다. 리텐션 역시 남미에서 상위 5위, 기타 지역에서는 상위 10위를 기록했다.
민티그럴 측은 “민티그럴의 알고리즘 시스템은 대규모의 써드파티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구조화하고 처리할 수 있으며, 사용자 데이터의 개인 정보 보호를 보장하고 지속적으로 머신 러닝 모델을 훈련시킨다. 지난 몇 년간 민티그럴은 트래픽 네트워크에 대한 대대적인 개발을 진행하면서 DSP와 미디에이션 파트너십을 전 세계적으로 확대했다”며, "민티그럴은 파트너들에게 최상의 ROI와 최고의 유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싱귤러 ROI 인덱스에서 얻은 순위 성과는 민티그럴의 노력을 입증한다“고 강조했다.
싱귤러의 ROI 인덱스는 세계 광고 네트워크의 iOS 및 안드로이드에서의 ROI 성과를 분석하며, 100억 달러 이상의 광고비용, 100억 건 이상의 앱 설치, 10조 건 이상의 광고 노출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순위가 작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