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고용노동부, ‘커리어 멘토링 데이’ 연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고용노동부, ‘커리어 멘토링 데이’ 연다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3.2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날 기념해 IT산업 진출 희망 여성 대학(원)생 대상 진행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고용노동부와 오는 31일 ‘커리어 멘토링 데이’를 진행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고용노동부와 오는 31일 ‘커리어 멘토링 데이’를 진행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고용노동부와 오는 31일 IT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여성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커리어 멘토링 데이(Career Mentoring Day)’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커리어 멘토링 데이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매년 3월 열린다. 이번 행사는 31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되며, 덕성여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숙명여대 등 4개 여자대학이 참여한다. 학생들이 다양한 직무와 다양성 및 포용성 조직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에는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도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를 포함해 여러 마이크로소프트 임직원이 연사로 나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말하는 다양성과 포용성 문화’, ‘취업 기회를 높여주는 링크드인 프로필 작성 팁’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그룹 멘토링 세션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직원으로 구성된 각 분야 전문가가 멘토가 되어 참여 학생들과 5가지 주제로 업무를 탐색하고, IT업계 진출을 위한 정보를 교류한다. 그룹 멘토링 세션 후에는 다양성과 포용성, 지속가능성 등 마이크로소프트가 추구하는 가치를 반영해 지난해 새롭게 설계된 오피스 투어가 예정돼 있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비영리기관 ‘걸스인텍(Girls in Tech)’과 협업해 ‘그로우 위드 걸스인텍(Grow with Girls in Tech)’ 프로그램도 연중 진행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의 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참여 중인 대학교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술 인재 지원 프로그램 및 웨비나, 멘토링, 네트워킹 기회 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