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인텔 TDT’ 기술 통합해 파일리스 공격에 보안 기능 강화
아크로니스, ‘인텔 TDT’ 기술 통합해 파일리스 공격에 보안 기능 강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3.27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PU의 부하 줄여 시스템 성능 향상, “인텔 기술 사용은 중요한 이정표 될 것”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아크로니스는 ‘인텔 위협 탐지 기술(TDT: Intel Threat Detection Technology)’을 사용해 지능형 파일리스 공격에 대한 보안 방어 기능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아크로니스 연구진은 다형성 맬웨어(polymorphic malware, 패킹과 파일암호화 크립팅 기술을 반복적으로 사용해 자신의 모습을 다각도로 변화시킴) 및 파일리스 공격과 같은 새로운 유형의 맬웨어와 공격 벡터가 기업을 공격하는 것을 목격했다. 많은 위협은 탐지하기 어려운 인메모리 전용 접근 방식을 사용한다.

인텔 TDT 기술을 사용하면 아크로니스 사이버 보호 솔루션이 HDD 및 메모리를 스캔하는 동안 리소스를 확보해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크로니스 연구원들은 CPU에서 시스템 메모리의 모든 프로세스를 스캔하는 동안 인텔 TDT가 작업을 인텔 통합 GPU로 오프로드해 CPU의 부하를 2.4배 줄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인텔 TDT는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홈 오피스 솔루션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패트릭 펄버뮬러(Patrick Pulvermueller) 아크로니스 CEO는 "인텔 TDT를 아크로니스 사이버 보호 솔루션에 통합한 것은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것이다”라며, "작년에 탐지된 공격의 거의 50%가 파일리스 공격인 것으로 나타났다. 안티 맬웨어 엔진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개선하는 과정에서 인텔 기술의 사용은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