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비솔루션, 오아시스와 손잡고 금융 시장 공략 나서
알투비솔루션, 오아시스와 손잡고 금융 시장 공략 나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3.3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IT 기술과 데이터 동기화 및 이관 기술 결합, 금융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알투비솔루션이 오아시스와 금융 시장 공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희동 오아시스 대표(왼쪽)와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
알투비솔루션이 오아시스와 금융 시장 공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희동 오아시스 대표(왼쪽)와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알투비솔루션이 오에이에스와이에스(오아시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금융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올해 금융사를 대상으로 한 금융감독당국의 규제가 완화되면서 금융회사들의 플랫폼 혁신 전략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는 금융 IT 기술과 데이터 동기화 및 이관 기술 등을 활용해 금융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오아시스는 금융 전문가들이 모여 2008년 설립한 기업으로, 그동안 범용 프레임워크 및 개발 툴 개발까지 기술영역을 확장했으며, 금융 및 비금융권을 아우르는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으로 발전했다. 금융 리스크 관리 컨설팅을 비롯해 솔루션 개발, 분석·설계·구축 등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백희동 오아시스 대표는 “양사의 협업으로 급변하는 금융 IT시스템의 트렌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레퍼런스와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시대적 흐름과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금융 IT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오아시스와의 협력은 금융 시장에 도전하는 당사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그동안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의 쌓아온 성과를 기반으로 금융 시장에서도 인정받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