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오픈스택잇’,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이노그리드 ‘오픈스택잇’,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4.1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솔루션, 보안기능 확인서 연내 취득 계획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 기반의 자체 하이퍼바이저 기술로 개발됐으며, SDC, SDN, SDS 구성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제어하고 SDDC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지원한다.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 기반의 자체 하이퍼바이저 기술로 개발됐으며, SDC, SDN, SDS 구성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제어하고 SDDC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지원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이노그리드가 오픈스택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솔루션 ’오픈스택잇 v2’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했다.

이노그리드는 자체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IaaS, PaaS, CMP 등 클라우드 풀스택을 제공하고 있다. 앞서 클라우드 서버 가상화 제품으로 ‘보안기능 확인서’를 취득한 클라우드잇 v5를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한 바 있다. 클라우드잇은 2015년 보안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으며 ‘우수조달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노그리드가 이번에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한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 + IT’의 합성어로 오픈스택의 모든 것을 의미한다. 오픈스택 기반의 자체 하이퍼바이저 기술로 개발됐으며, SDC, SDN, SDS 구성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제어하고 SDDC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지원한다.

오픈스택잇은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으며, 이노그리드가 자체 개발한 올인원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자원관리 워크플로우 △단순화된 클라우드 운영관리 △유연한 클라우드 자원 확장 △고성능 GPU 컴퓨팅 환경 구성 △실시간 모니터링&통합 대시보드 지원 △직관적인 화면 UI 등을 제공한다.

특히,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관리 포털인 호라이즌을 사용하지 않았다. 대신, 미터링, 빌링, 모니터링, 오토 스케일링,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UI/UX를 적용한 자체 관리 포털 기능을 제공한다.

오픈스택잇은 서울시, 한국조폐공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LX(한국국토정보공사), 카이스트 등 다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오픈스택잇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보안기능 확인서를 연내 취득할 계획이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IT 신기술에 대한 공공수요 확대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축한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