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IT쇼 2023] KT DS, 디지털 혁신 솔루션 2종 첫 공개
[월드IT쇼 2023] KT DS, 디지털 혁신 솔루션 2종 첫 공개
  • 김달 기자
  • 승인 2023.04.21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안전관리 플랫폼 ‘에스패스’와 API 통합관리 솔루션 ‘비스트’
KT DS는 스마트 안전관리 플랫폼 ‘에스패스’와 API 통합관리 솔루션 ‘비스트’ 등 2종을 공개했다.
KT DS는 스마트 안전관리 플랫폼 ‘에스패스’와 API 통합관리 솔루션 ‘비스트’ 등 2종을 공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KT DS가 ‘월드IT쇼 2023’에서 자체 개발한 ‘디지털 혁신 솔루션’ 2종을 처음 공개했다.

KT DS가 이번에 공개한 솔루션은 스마트 안전관리 플랫폼 ‘에스패스(SPASS)’와 API 통합관리 솔루션 ‘비스트(BEAST)’이다. KT DS의 이 2종의 솔루션은 KT의 디지털혁신 서비스 15종과 함께 KT전시관 내에서 전시 중이다.

‘에스패스(SPASS: Safety Platform As one of SmartX Services)’는 산업현장의 중대재해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고 불가피한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상황 전달과 관리 감독자들의 대응 매뉴얼을 제공한다. 다양한 안전 솔루션과 통합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산업현장의 ‘스마트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한다.

KT DS 전시관에서는 실제 현장에 적용되는 통합 대시보드 화면과 위험 구역을 감지 및 경고하는 지능형CCTV를 통해 ‘에스패스’의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솔루션을 개발한 엔지니어가 전시관 내에서 지도 기반의 작업장 현황 위젯과 스마트 안전장비 점검, 경보 후속 조치, 안전보건 관리 등 모든 특화 기능을 직접 설명한다.

API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연결 기술이자, 통신망의 게이트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휴대폰 등의 스마트 기기와 모든 디지털 서비스 연결에 필수적이다.

KT DS는 KT 통신망 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대규모 서비스 연결과 데이터 이동을 하나의 솔루션에서 통합 관리해 속도와 품질을 높일 수 있도록 비스트(BEAST: Business-Enhancing API gateway for Successful digital Transformation)‘를 개발했다.

‘비스트’ 존에서는 평소 눈에 보이지 않는 통신 트래픽의 이동 경로와 제어 과정 등을 볼 수 있다. 또 서로 다른 서비스 간 출입과 속도, 접속 상태 등을 신호등과 그래프 등의 이미지로 가시화해 일상 속 ‘비스트’의 쓰임에 대해 이해도를 높였다.

제갈정숙 KT DS 플랫폼서비스본부장은 “그간 KT그룹 플랫폼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역량을 집대성해 이번 월드IT쇼에서 두 가지 디지털 혁신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에 선보인 2종의 솔루션 외에 원격 모바일 앱 테스트 솔루션(업템포) 등 추가 솔루션들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B2B 고객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