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HL디앤아이한라 ‘스마트홈 IoT플랫폼 개발사업’ 수주
코오롱베니트, HL디앤아이한라 ‘스마트홈 IoT플랫폼 개발사업’ 수주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4.2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L디앤아이한라의 아파트단지에 AWS 기반 IoT플랫폼, 입주민용 앱, 통합 관제 포털 등 구축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코오롱베니트가 HL디앤아이한라의 ‘스마트홈 IoT플랫폼 개발사업’을 수주했다.

코오롱베니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앞으로 HL디앤아이한라가 건설하는 아파트 단지에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홈 IoT플랫폼, 입주민용 모바일 앱, 통합 관제 포털 등을 구축한다.

우선 AWS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구축하는 스마트홈 IoT플랫폼은 홈넷, 스마트가전, 음성인식서비스 등 각 세대 및 단지 내 서비스들과 유연하게 연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향후 추가되는 IoT 서비스 역시 신규 구축 없이 플랫폼 연동을 통해 안정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

입주민이 모바일로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도 개발한다. 이를 통해 홈네트워크 및 가전 제어,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 실시간 주차공간 및 전기차 충전현황 확인, 커뮤니티 서비스 등 다양한 주거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AI 스피커 음성인식 제어, 모바일 원패스, 카투홈 등 특화된 IoT 서비스도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효율적인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를 위한 통합 관제 포털을 구축해 플랫폼 구축 이후에도 시스템 운영, 장애 대응, 기술 이전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한편 코오롱베니트는 현재 국내 건설사 아파트 1만 4,600세대를 대상으로 스마트홈 IoT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수의 IoT 컨설팅 및 구축사례를 확보해 ‘AWS IoT 컨설팅 컴피턴시’를 획득한 바 있다.

전선규 코오롱베니트 상무는 “스마트홈 IoT플랫폼은 아파트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며, “안정적인 플랫폼과 다양한 IoT서비스를 통해 HL디앤아이한라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