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소프트웨어정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미리어드’ 선보여
퀀텀, 소프트웨어정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미리어드’ 선보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5.1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시 스토리지 기반의 새로운 공유 아키텍처, 최신 하드웨어 및 스토리지 인프라 신속 도입 지원
퀀텀의 소프트웨어정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랫폼 ‘미리어드’는 하드웨어 중심 설계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의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유연하게 수용하며, 쉬운 사용법으로 IT 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퀀텀의 소프트웨어정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랫폼 ‘미리어드’는 하드웨어 중심 설계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의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유연하게 수용하며, 쉬운 사용법으로 IT 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퀀텀코리아가 올플래시 스케일아웃 파일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퀀텀 미리어드(Quantum Myriad)’를 발표했다.

미리어드의 최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는 하드웨어 중심 설계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의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유연하게 수용하는 동시에, 쉬운 사용법으로 IT 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IDC에 따르면 향후 5년 동안 생성되는 데이터의 양은 지난 10년 동안 생성된 데이터의 2배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은 최신 플래시 및 메모리 기술을 활용할 수 없는 시스템에 이러한 데이터를 계속 저장하고 있다. 최신 올플래시 파일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조차도 특수 하드웨어에 의존하고 클라우드에서 기본적으로 실행되지 않아 성능 저하 및 복잡성을 초래한다.

미리어드는 플래시 스토리지 기반의 새로운 공유 아키텍처로서 모든 규모의 IT 조직에게 일관되게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중복 제거 및 압축, 스냅샷 및 복제, 분류가 쉽도록 메타데이터 태깅 등 인라인 데이터 서비스를 도입해 AI/ML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인다. 그리고 마이크로서비스 및 쿠버네티스와 같은 친숙하고 검증된 클라우드 기술을 사용해 어디에 배포하든 클라우드 간소화를 제공한다.

미리어드는 표준 대용량 플래시 스토리지 서버에서 작동하므로 IT 팀은 향후 필요에 따라 최신 하드웨어 및 스토리지 인프라를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다. 기업은 이를 통해 레거시 디스크 기반 스토리지 시스템을 소프트웨어 정의 올플래시 플랫폼으로 교체해 더 빠른 성능, 더 큰 확장성, 전력 및 공간 효율성을 모두 갖춘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솔루션을 확보할 수 있다.

퀀텀은 "기존에는 데이터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하드웨어를 추가하는 방법을 택했다”며, "퀀텀은 고객, 파트너, 업계 분석가들로부터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솔루션의 부족한 점에 대한 피드백을 통합해 완전히 다른 접근 방식으로 혁신적인 아키텍처를 발표하게 됐다. 미리어드는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위한 놀랍도록 단순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스토리지 소프트웨어다"라고 강조했다.

미리어드는 비정형 데이터를 위한 퀀텀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AI 및 머신 러닝, 최신 데이터 레이크, VFX 및 애니메이션, 기타 고대역폭 및 높은 IOPs(초당입출력횟수) 애플리케이션 등에 이상적이다. 미리어드는 올해 3분기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