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잇단 도입
메타, 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잇단 도입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5.13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성 AI 기술 접목한 마케팅 툴 'AI 샌드박스' 시범 운영
생성 AI 마케팅 도구 ‘AI 샌드박스’를 활용하면 텍스트 입력으로 다양한 배경을 제작할 수 있다.
생성 AI 마케팅 도구 ‘AI 샌드박스’를 활용하면 텍스트 입력으로 다양한 배경을 제작할 수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메타가 AI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잇달아 도입하고 있다. 특히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마케팅 툴인 ‘AI 샌드박스’를 시범 운영한다.

메타는 2006년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마케팅 솔루션을 비롯해 서비스 전반에 머신러닝과 AI 기술을 적용하고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는 비즈니스가 새로운 고객을 찾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AI 인프라스트럭처 △AI 모델 △마케팅 경험 개선 등 세가지 측면에 집중하고 있다.

먼저 AI 인프라스트럭처 및 모델링에 대한 지속적 투자의 일환으로, 세분화된 데이터 접근 없이도 높은 성과와 정교한 성과 측정이 가능하도록 더 크고 복잡한 AI 모델을 마케팅 솔루션에 적용한다. 고도화된 모델링으로 AI가 마케팅 캠페인 전반의 과정을 학습하고 적용해 성과는 물론, 콘텐츠의 질과 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또 마케팅 경험 개선을 위해 AI 기반 커머스 도구들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이다. 지난해에는 기업과 브랜드가 더 쉽게 메타의 각종 자동화된 마케팅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반의 모든 솔루션을 ‘메타 어드밴티지’로 통합했다.

여기에다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메타 어드밴티지 상품군을 확장하고, 마케터들이 더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더 높은 성과의 캠페인을 운영하며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창의성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앞으로는 클릭 한 번만으로 AI 기반 자동화 캠페인인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으로 전환할 수 있다. 캠페인 설정에 필요한 각종 수작업을 간소화하면서도 보다 적절한 사람들에게 관련성 높은 컨텐츠를 보여주는 것이 가능하다. 이는 다음 달까지 점차적으로 확대 도입 예정이다.

또한, AI를 활용해 타깃팅을 고도화함으로써 보다 많은 전환을 이끌 수 있는 새로운 커머스 기능인 ‘어드밴티지+ 오디언스’도 테스트한다. 이 밖에 AI 기반 캠페인과 일반 수동식 캠페인의 성과를 비교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함께 제공한다. 향후에는 자동화된 캠페인 소재로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메타 생성형 AI 활용 마케팅 툴인 ‘AI 샌드박스’도 선보인다. AI 샌드박스는 마케팅 캠페인에 필요한 여러 콘텐츠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생성형 AI 기반 마케팅 도구다. 여러 버전의 문구를 자동 생성해주고, 텍스트 입력만으로도 배경 이미지를 자동으로 제작해준다. 또한 릴스나 스토리와 같은 세로형 콘텐츠에 최적화되도록 마케팅 소재를 자동으로 재가공할 수도 있다. 일부 마케터들 대상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장의 피드백을 반영할 계획이다. 사용 가능 대상은 올 하반기부터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1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메타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패밀리 앱의 월활성사용자(MAU)는 역대 최대 규모인 38억 명을 돌파했으며, 어드밴티지+쇼핑 캠페인의 일일 수익은 지난 6개월 대비 7배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