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올해 1분기 매출 60% 증가 90.6억원 기록
지니언스, 올해 1분기 매출 60% 증가 90.6억원 기록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5.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이익 13.3억원으로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450.7% 증가 12.4억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지니언스는 연결기준으로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대비 59.9% 증가한 90.6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영업이익은 13.3억원으로 흑자 전환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2.4억원으로 450.7% 성장했다.

이같은 성장은 NAC 사업부문이 전통적으로 강세였던 공공·금융은 물론 일반 기업에서도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그동안 대기업은 네트워크보안 영역에서 IP 관리에 무게 중심을 뒀지만 이제는 네트워크단의 고도화 되고 통합된 관리를 위해 NAC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NAC는 IP관리 이상의 역할을 수행하며,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고 다양한 기기 관리와 불법적인 네트워크 접근 차단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네트워크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EDR 사업부문은 대형 시중 은행을 비롯해 제2금융권의 수요 확대, 국방 관련 사업을 수주하며 성장했으며, 경쟁사 제품의 윈백 수요도 증가했다.

EDR 사업부문은 양적 성장만이 아니라 구독형 모델의 비중이 꾸준히 높아지는 등의 성과도 거뒀다. EDR과 관련된 기술과 서비스가 통합되는 추세에서 다양한 벤더와 전략적 협업을 진행 중으로 하반기 시장 전망은 밝은 편이라는 게 지니언스 측의 설명이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지니언스는 안정적인 NAC 사업속에 EDR 사업으로 실적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며, 제로트러스트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경기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1분기에 외형 성장과 이익 창출 모두를 실현했다”며 “차세대 보안 패러다임인 ZTNA와 클라우드 사업 분야에서도 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