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카테노이드의 숏폼 비디오 서비스 ‘찰나’와 연동
카페24, 카테노이드의 숏폼 비디오 서비스 ‘찰나’와 연동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5.1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 기반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이나 상품 구매 링크 담긴 숏폼 영상 활용 쉬워져
카페24 플랫폼에 카테노이드의 숏폼 비디오 서비스 '찰나' 앱 연동으로 상품 구매 링크가 담긴 숏폼 영상 활용이 쉬워졌다.
카페24 플랫폼에 카테노이드의 숏폼 비디오 서비스 '찰나' 앱 연동으로 상품 구매 링크가 담긴 숏폼 영상 활용이 쉬워졌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카페24는 짧은 영상으로 생동감 있는 상품 정보 전달을 지원하는 카테노이드의 숏폼 비디오 서비스 ‘찰나’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했다고 밝혔다.

숏폼 비디오는 짧은 영상(평균 15초에서 최대 10분을 넘기지 않는 영상) 콘텐츠로서 소비자들의 접근이 쉽고 전파 속도가 빠른 특성에 따라 최근 온라인 커머스 분야에서 각광받는 마케팅 방식이다. 판매자는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풍성하고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 구매전환율을 높이는데 유용하다.

이번 연동으로 온라인 사업자는 별도 개발 지식 없이도 손쉽게 동영상 기반의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이나 상품 구매 링크가 담긴 숏폼 영상 활용이 가능해졌다. 동영상 파일 업로드 후 간단한 설정만으로 즉시 활용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GIF 이미지 대비해 적은 용량으로도 고화질 영상을 노출할 수 있다. 이로써 고객들은 보다 빠르고 선명한 콘텐츠를 즐기며 다양한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상품 영상과 구매 페이지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은 콘텐츠 공유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효과까지 일으켜 구매 전환을 더욱 빠르게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카페24 스토어’에서 ‘찰나’ 앱을 다운로드한 후 즉시 이용이 가능하다. 카페24 스토어는 이커머스 기능의 앱을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개방형 마켓이다.

한편, 카페24와 카테노이드는 지난해 11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라이브커머스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