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코리아, 게이밍 PC 신제품 ‘HP OMEN 16 슬림’ 공개
HP코리아, 게이밍 PC 신제품 ‘HP OMEN 16 슬림’ 공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5.16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경량 게이밍 노트북…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브랜드 ‘하이퍼엑스’ 신제품도
김대환 HP코리아 대표가 16일 게이밍 PC 신제품 ‘HP OMEN 16 슬림'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가 16일 게이밍 PC 신제품 ‘HP OMEN 16 슬림'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HP는 1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초경량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슬림’을 공개했다.

게이머들의 성지인 e-스포츠 경기장 ‘롤파크’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HP코리아 김대환 대표, 소병홍 퍼스널 시스템 카테고리 전무 등 임직원들이 참석해 HP의 국내 게임 사업 전략과 신제품을 소개했다.

김대환 대표는 환영사에서 “HP는 ‘퓨처 레디 즉, 미래를 준비하자’라는 비전을 세우고,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신규 게이밍 PC 제품을 포함한 HP의 게이밍 라인업은 모든 사람이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에 맞춰 다변화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어 “게이밍 PC 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온 HP는 한국을 주요 게이밍 사업 5개국 중 한 곳으로 채택했으며, 최근 3분기 동안 국내 게이밍 PC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국내 게이밍 시장과 문화의 성장을 위한 HP의 지원과 노력을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새롭게 공개된 HP OMEN 16 슬림은 프리미엄 제품다운 뛰어난 성능과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휴대성을 모두 잡은 제품으로 눈길을 모았다. 기기의 두께는 19.9mm로 역대 OMEN 노트북 시리즈 중 가장 얇다. OMEN 라인업 중 최초로 알루미늄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해 무게는 2.1kg까지 낮췄다. 제품은 쉐도우 블랙과 세라믹 화이트 등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무게는 가벼워졌지만 성능은 강화됐다. HP OMEN 16 슬림은 최대 13세대 인텔 코어 i9-13900H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GPU를 탑재했다. 또 240㎐ 고주사율을 지원하며 게임 영상을 지연 없이 부드럽게 표현해 몰입감을 끌어 올렸다.

이 밖에 HDR 1000 인증을 받은 미니 LED 디스플레이는 1,180니트의 밝기와 1,000,000:1의 명암비, DCI-P3 100% 색 영역 등을 지원해 살아 숨 쉬는 듯한 화질을 구현한다.

HP코리아는 이날 게이밍 PC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향후 비전과 국내 사업 전략도 발표했다. HP는 코로나 이후 전 세계에서 타인과 소통을 목적으로 성별, 나이 등에 상관없이 게임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만큼 게이밍 PC가 크리에이티브 작업 등 다른 용도에도 유연하게 사용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HP는 또한 게이밍 에코시스템을 강화하는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브랜드인 ‘하이퍼엑스(HyperX)’의 헤드셋과 마이크로폰 신제품도 공개했다. 그리고 HP 게이밍 제품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도 소개했다. HP는 전국에 140여 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게이머들이 24시간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과 연계해 전문 엔지니어 상담을 제공한다.

앞으로 HP는 건전한 게임 문화의 정착을 위한 노력도 지속해 나간다. HP는 ‘실력만이 너를 증명한다’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2021년 시작한 게이밍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게임에서는 모두가 평등한 위치에서 동등한 자원으로 시작해 게임 실력만으로 평가받고, 성장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HP는 e-스포츠 구단 T1과 2년 연속 파트너십을 맺고, 3년동안 LCK 연속 후원 등 국내 게이밍 커뮤니티 발전에 이바지하고 긍정적인 게임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