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공공기관 2곳과 ERP 공급 계약 잇단 체결
영림원소프트랩, 공공기관 2곳과 ERP 공급 계약 잇단 체결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5.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총 37억원 규모…다수의 대형 공공기관 프로젝트 수행 이력 긍정적 평가받아
영림원소프트랩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전체 사업비 26억 원 규모의 ERP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전체 사업비 26억 원 규모의 ERP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영림원소프트랩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등 공공기관 2곳와 ERP 공급계약을 연달아 체결했다. 계약규모는 2곳 합쳐 총 37억원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전체 사업비 26억 원 규모의 ERP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기존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외산 ERP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업무 효율성 제고 및 운영비 절감을 위해 국산 ERP를 도입하는 것으로 방향을 전환한 사례라는 점에서 이번 계약은 더욱 의미가 깊다.

새로운 ERP 구축 프로젝트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시스템을 고도화해 대내외 업무환경의 빠른 변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약 180여개의 해외무역관도 함께 사용할 계획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프로젝트 중점 추진 과제는 △국제회계기준에 부합하는 경영지원정보시스템 구축 △해외 무역관 정산프로세스 개선 △e나라도움(국고보조금) 시스템 연계를 통한 자금집행 정보공유 등이다. 이를 통해 수작업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전반적인 업무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 이어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도 11억 원 규모의 ERP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는 이번 ERP 프로젝트의 추진으로 기관만의 최적화된 업무 프로세스 기반을 마련하고 산재돼 있는 정보를 통합 운영함으로써 경영목표 달성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는 목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 △공공기관 선진사례 기반의 표준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인사, 급여, 회계, 예산, 구매 관리 등의 업무간 연동 체계 및 연속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정합성을 극대화하고 업무 자동화를 실현해 업무시간을 대폭 단축시킨다는 방침이다.

양 기관에 구축하는 ‘K-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 공공’은 중견기업과 대기업용 ERP 시스템인 ‘K-시스템 에이스’를 기반으로 특정 산업군에 최적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디지털 시대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전 과정에 걸친 경영정보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해 제공하고, 전자결재나 업무포털, 국세청PDF 파일 연동 등 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내‧외부 시스템과의 연계가 용이해 기관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경영혁신까지 뒷받침해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주덕중 공공사업부 상무는 “양 기관 모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다수의 대형 공공기관 프로젝트 수행 이력을 가진 영림원소프트랩의 역량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결과”라며,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영림원소프트랩의 ERP가 공공부문에서도 본격적으로 그 경쟁력을 인정받고, 특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경우 외산 ERP를 윈백한 성과라 더욱 고무적”이라고 전했다.

주 상무는 이어 “공공기관 ERP는 외부 시스템과의 연계성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앞으로도 공공기관 특성에 맞는 경영자원관리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