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코리아, “교통·산업체·리테일·스마트시티 분야 공략해 지속 성장”
엑시스코리아, “교통·산업체·리테일·스마트시티 분야 공략해 지속 성장”
  • 차수상 기자
  • 승인 2023.05.17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보안 분야 핵심 기술 동향 및 국내 사업 전략 발표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광범위한 네트워크 카메라 제품군과 지능형 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국내 교통, 산업체, 리테일, 스마트시티 분야의 공략을 강화해 지속 성장하겠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2023년 보안 분야 핵심 기술 동향과 국내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엑시스 코리아는 올해 △철도, 공항, 항만, 도로가 포함된 교통 분야 △데이터센터, 중요 산업시설이 포함된 산업체 분야 △무인편의점, 키오스크 등 리테일 분야 △공공기관 건물, 시설물, 도시방범 등 스마트 시티 분야의 공략을 강화해 연간 성장률 20%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엑시스는 이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고성능 영상 감시 카메라뿐 아니라 올해 출시한 위험장소용 방폭 카메라와 열상카메라, 모듈형 카메라, 보안용 레이더, 웨어러블 카메라 등 확장 비디오 제품군(EVP) 등을 내세우고 있다.

엑시스는 여기에다 국내 공공 TTA 보안 인증 강화에 맞춘 네트워크 카메라 및 보안 솔루션의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엑시스는 사이버 위협을 완화하고 특정 유형의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보안 기능은 △서명된 펌웨어(signed firmware) △보안 부팅(secure boot) △엑시스 엣지 볼트(Axis Edge Vault) △엑시스 장치 ID(Axis device ID) △서명된 비디오 등이다.

서명된 펌웨어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가 개인 키로 펌웨어 이미지에 서명해 구현된다. 펌웨어에 이 서명이 첨부돼 있으면 장치는 설치를 수락하기 전에 펌웨어의 유효성을 검사한다. 장치에서 펌웨어 무결성이 손상된 것을 감지하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거부된다.

보안 부팅은 암호화로 검증된 소프트웨어의 끊어지지 않는 체인으로 구성된 부팅 프로세스로, 변경 불가능한 메모리에서 시작된다. 서명된 펌웨어 사용을 기반으로 하는 보안 부팅은 승인된 펌웨어로만 장치를 부팅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엑시스 엣지 볼트는 안전하게 저장된 인증서에 대한 암호화 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 보안 암호화 컴퓨팅 모듈이다. 변조 방지 스토리지를 제공해 각 장치가 비밀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고급 보안 기능을 안전하게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엑시스 장치 ID는 각 장치마다 고유한 디지털 여권처럼 작동한다. 루트 인증서로 서명된 인증서로 엣지 볼트에 안전하고 영구적으로 저장된다. 엑시스 장치 ID는 장치의 출처를 증명하도록 설계되어, 제품 수명 주기 동안 새로운 수준의 장치 신뢰를 제공한다.

서명된 비디오는 비디오 파일의 보관 체인을 증명하지 않고도 비디오 증거가 변조되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각 카메라는 엑시스 엣지 볼트에 안전하게 보관된 고유한 엑시스 장치 ID를 사용해 비디오 스트림에 서명을 추가한다. 비디오가 재생되면 파일 플레이어에 비디오가 손상되지 않았는지 여부가 표시된다. 따라서 서명된 비디오는 원본 카메라로 비디오를 역추적해 비디오가 카메라를 떠난 후 변조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