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AWS MSP 프로그램 5.0 버전 인증 획득
메가존클라우드, AWS MSP 프로그램 5.0 버전 인증 획득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5.18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월에 걸친 준비 거쳐 최근 버전 5.0 인증 심사 과정 통과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메가존클라우드가 AWS의 최신 MSP 규정인 5.0 버전의 인증을 획득했다. MSP 버전 5.0은 기존의 버전 4.2에 이어 2022년 10월 도입한 새로운 인증 기준이다.

버전 5.0에 추가된 새로운 항목은 △MSP 파트너로 SaaS 제품 사용 시의 선택과 평가에 대한 절차 준수 △AWS 트러스티드 어드바이저를 통한 액세스 키의 노출과 대응 체계 적립 △서비스 지속성에 대한 계획 수립 및 실행 등이다.

또 △AWS 어카운트 관리 체계 적용 △IAM 역할 인증을 통해 AWS 어카운트에 대한 접근과 관리 준수 등의 항목은 기존 버전에 비해 기준이 강화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4개월에 걸친 준비를 거쳐 최근 버전 5.0 인증 심사 과정을 통과했다. 버전 5.0 인증기준은 총 13가지에 이르는 대항목 심사와 145개에 이르는 세부항목에 대해 증적자료와 고객 사례 발표 및 실현 데모를 거쳐야 통과할 수 있다. 심사 과정은 총 3일에 이르는 준비단계 감사와 실제 감사 기간으로 이뤄진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다양한 산업의 고객군에게 MS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12개의 메인 프로세스 및 29개의 기능적 업무를 정의해 고품질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법인을 지원하기 위한 역량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