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트루테크놀로지, ‘IBK기업은행 신분증 사본 검증 기술 도입’ 사업 수주
컴트루테크놀로지, ‘IBK기업은행 신분증 사본 검증 기술 도입’ 사업 수주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5.2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거래 시 신분증 사본 이용해 계좌 개설이나 대출 등 금융업무 행위 방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컴트루테크놀로지가 IBK기업은행의 ‘실시간 신분증 사본 검증 솔루션 도입 추진’ 사업의 구축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금융사기 원천 방지를 위해 실시간으로 인쇄본·복사본·촬영본 등의 사본 신분증을 탐지 및 차단해 실물 신분증만 통과하도록 하는 시스템 구축이 목적이다. 해당 시스템이 구축되면 비대면 거래 시 신분증 사본을 이용한 계좌 개설이나 대출 등의 금융 업무 행위를 방지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정탐률 95% 이상, 처리 속도 1초 이내의 조건 충족을 내걸고, 총 72가지의 다양한 실환경 케이스로 나눠 PoC를 진행했다. 컴트루테크놀로지는 요구 정탐률을 웃도는 97%의 성적으로 PoC를 마무리 짓고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컴트루테크놀로지는 신분증 사본 검증 기술의 완성도 제고를 위해 멀티샷 촬영과 싱글샷 촬영, 인공지능 신경망과 홀로그램 판독을 모두 적용했다. 또 정탐률 향상을 위해 신분증 사본 케이스를 분류·분석해 다수의 실 환경에서 인공지능 신경망의 학습을 실시했다. 판단 오류 보완을 위해 신경망 재학습 알고리즘 및 재검증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컴트루테크놀로지는 업력 28년의 인공지능 및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비대면 본인확인솔루션과 이미지 개인정보보호 솔루션의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았다. KB국민은행, 유니컴즈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