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AI 기반 광고 서비스 '애즈' 선보여
카페24, AI 기반 광고 서비스 '애즈' 선보여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5.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가 내 쇼핑몰에 맞는 최적의 광고전략 추천, 광고 시작부터 운영·분석까지 한 곳에서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카페24가 쇼핑몰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AI 기반 광고 서비스 '카페24 애즈'를 출시했다.

카페24 애즈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 통합 솔루션이다. 사업자는 데이터와 AI 엔진을 기반으로 광고성과를 최적화하는 광고 상품을 선택해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AI가 사업자의 쇼핑몰 상품·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판매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광고 소재로 추천해 매출을 한층 손쉽게 늘릴 수 있도록 했다.

카페24는 애즈 서비스 내에서 활용 가능한 AI 기반 광고 상품도 선보였다.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와 협업해 선보인 ‘카페24 스마트 쇼핑’이 대표적이다. AI 엔진이 각 쇼핑몰의 판매·고객 데이터 등을 분석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찾아 잘 팔릴 만한 제품을 광고해준다. 광고는 포털, 소셜미디어 등 최적의 지면에 노출시켜 온라인 사업자의 광고 실적 향상을 돕는다.

온라인 사업자는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메타, 구글, 카페24 스마트 쇼핑 등 다양한 매체 광고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카페24는 각 채널 광고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는 과정을 대폭 간소화하고 광고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를 추가하는 등 애즈 서비스 내에서 광고 설정부터 분석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온라인 사업자의 사업 방향성 설정에 도움을 주는 쇼핑몰 맞춤 1:1 전략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 컨설턴트가 각 쇼핑몰 사이트의 고객 경험·인터페이스 등 요소와 마케팅 현황을 분석해 매출 상승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비대면으로 체계적인 진단을 받을 수 있어 필요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사업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잠재 고객을 쇼핑몰로 유입하는 단계부터 최종 구매로 이어지기까지의 광고 구조를 손쉽게 최적화할 수 있다. 특히 광고·마케팅 관련 전문 인력이나 지식이 부족한 중소상공인이나 시간과 비용 효율이 중요한 사업자도 부담 없이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