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랩 엑스포 2023 코리아’ 열려
‘매트랩 엑스포 2023 코리아’ 열려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5.2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전기화·디지털트윈·로보틱스·자율주행 솔루션 분야 혁신사례와 기술 동향 공유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가 24일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가 24일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매스웍스코리아는 24일 ‘매트랩 엑스포 2023 코리아’를 개최했다. 매스웍스코리아는 행사에 맞춰 기자간담회를 갖고 인공지능, 전기화,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자율주행 솔루션 분야에서 매스웍스 제품과 기능을 활용한 고객 혁신사례와 기술 동향을 발표했다.

'매트랩 엑스포 2023 코리아‘는 ’매트랩‘ 및 ’시뮬링크‘의 최신 기능 및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종합 기술 컨퍼런스다. 올해는 현대자동차, HL만도, 에이더스, 국방과학연구소,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등 매스웍스 고객사와 산업별 전문가가 참석해 매스웍스의 제품군을 활용한 기술 성과와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사미르 프라부 매스웍스 인더스트리 이사는 ‘문샷: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든 과학자와 엔지니어의 도전’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에서 매스웍스의 매트랩과 시뮬링크가 기술 및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바를 강조했다.

매스웍스의 소프트웨어는 미 항공우주국의 아르테미스 1호 프로젝트의 오리온 우주선 개발에 사용됐다. 엔지니어들은 매트랩과 시뮬링크로 우주선의 중요 구성 요소와 하위 시스템을 구축했고, 다양한 조직과 팀의 표준 엔지니어링 플랫폼으로서 활용했다.

또한 미국의 로렌스리버모어국립연구소는 매트랩의 이미지 프로세싱 툴박스를 자체 레이어링 툴박스와 결합해 점화에 사용되는 극저온 타깃을 만들어 냈다.

사미르 프라부 이사는 “컴퓨터, 집적 회로, 냉동 건조된 식품 등 지금 당연하게 여기는 많은 것들은 최초의 달 탐사 미션인 NASA의 아폴로 미션이 없었더라면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매스웍스는 AI, 전기화,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자율 시스템 등 많은 분야에서 창의력을 강화하고 혁신을 가속화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