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R-타일 내장 ‘인텔 애질렉스 7 FPGA’ 양산
인텔, R-타일 내장 ‘인텔 애질렉스 7 FPGA’ 양산
  • 차수상 기자
  • 승인 2023.05.25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Ie 5.0 및 컴퓨트 익스프레스 링크 지원, 데이터센터 및 고성능 컴퓨팅 워크로드 가속화
‘인텔 애질렉스 7’은 PCIe 5.0 및 컴퓨트 익스프레스 링크를 지원한다.
‘인텔 애질렉스 7’은 PCIe 5.0 및 컴퓨트 익스프레스 링크를 지원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인텔이 R-타일이 내장된 ‘인텔 애질렉스 7(Intel Agilex 7) FPGA’의 양산에 들어갔다.
애질렉스 7은 PCIe 5.0 및 컴퓨트 익스프레스 링크(CXL) 기능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시간, 예산, 전력 등 제약사항에 직면한 데이터센터, 통신, 금융서비스를 비롯한 여러 산업 분야에서는 유연하고 프로그래밍 가능하며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FPGA를 선택하고 있다.

기업은 R-타일이 내장된 애질렉스 7을 사용해 최고 대역폭 프로세서 인터페이스를 갖춘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등의 프로세서와 FPGA를 연결해 타깃 데이터센터 및 고성능 컴퓨팅 워크로드를 가속화할 수 있다.

또 애질렉스 7의 구성 및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통해 특정 요구사항 및 하드웨어 속도에 따라 맞춤형 기술을 대규모로 신속하게 배포해 전체 설계비용과 개발 프로세스를 절감하고 실행 속도를 높여 최적의 데이터센터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