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성균관대&솔데스크-알파코, AI 세미나 공동 진행
SKT-성균관대&솔데스크-알파코, AI 세미나 공동 진행
  • 김달 기자
  • 승인 2023.05.25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et, AI: 생성 AI 기술이 이끄는 새로운 디지털 경험’ 주제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SK텔레콤은 25일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성균관대학교&솔데스크 컨소시엄, 알파코와 공동으로 AI 분야 기술 트렌드와 산업 방향성을 탐구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Meet, AI: 생성 AI 기술이 이끄는 새로운 디지털 경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다양한 AI 기술이 우리 사회와 비즈니스 환경에서 어떻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기업과 개인들이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어떻게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를 구성했다.

세미나 주제들은 △AI가 바꾸는 디지털 문명시대 생존전략(성균관대학교 최재붕 부총장) △챗GPT/오픈AI가 제시하는 뉴 디지털 익스피리언스(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용녀 상무) △SK텔레콤의 AI 기술이 만들어 가는 깨끗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미래(SK텔레콤 이종민 미래 R&D 담당) △생성형 AI 플랫폼 적용사례(마음AI 유태준 대표) 등이다.

총 5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디지털 융합훈련 거점 사업인 ‘K-디지털 플랫폼’의 디지털 확산 세미나의 일환이다. 주요 운영기관인 SKT, 성균관대학교&솔데스크, 알파코가 함께 주최하며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