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자율공동훈련센터로 2년 연속 선정
KT, 자율공동훈련센터로 2년 연속 선정
  • 김달 기자
  • 승인 2023.05.2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평가, 중소기업 근로자 대상 직무교육지원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KT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성과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율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됐다.

자율공동훈련센터는 해당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훈련센터 중 2년 연속 성과평가 상위 30% 내의 모범 사업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지정하며, 해당 기관은 사업 운영의 자율성을 보장받게 된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CHAMP)은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직업 능력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근로자를 위해 고용노동부 등이 200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국가 인력양성 사업이다.

KT는 2003년부터 이 사업에 참여해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KT가 보유한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사 관리, 현장 산업 안전관리 등 산업 현장에서 꼭 알아야 하는 직무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 총 31곳의 자율공동훈련센터 중 하나로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KT는 지난해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 간 242개 중소기업의 직원 545명을 대상으로 ‘SW개발가를 위한 AI파이썬’, ‘무선시설 공사관리 실무’ 등 총 7개 과정, 18차수를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했고, VR 인프라를 활용해 통신업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도 시행했다.

교육생들은 교육 수료 후 실시한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협약기업 만족도 9.6점 △훈련생 만족도 9.1점 등 10점 만점 기준 평균 9점 이상의 높은 평가를 했다.

한편 KT는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대기업 수준의 AI 실무역량 교육도 지원하며 국가 차원의 디지털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기여한다. 이를 위해 KT는 ‘SW개발자를 위한 AI 파이썬’ 과정 4개 차수를 정규 편성해 데이터 처리, 머신/딥러닝 이론에 근거한 프로그래밍(파이썬) 활용 역량 교육을 실시하고 개별 실습 환경도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교육생들의 AI 활용 초급 교육에 대한 수요를 감안한 ‘AI 베이직’ 과정도 신설함으로써 AI 분야의 다양한 교육 과정을 활성화하며 정부의 디지털 인재양성 정책에 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