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 국내 송금 업체와 파트너십 체결
텐센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 국내 송금 업체와 파트너십 체결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5.3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이신 송금’으로 재한 중국인과 재중 한국인들의 해외 송금 편의성 높여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텐센트의 핀테크 사업부인 텐센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가 국내 송금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 재한 중국인과 재중 한국인들의 해외 송금 편의성을 제고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텐센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가 파트너십을 체결한 주요 국내 송금 업체는 와이어바알리, ICB 디벙크, 판다레밋, E9Pay, 한패스, 페이하다, 코인샷, 센트비 등이다.

고객들은 이에 따라 해외 송금 플랫폼인 ‘웨이신 송금’으로 경제적인 원스톱 해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송금을 받는 중국 내 가족 및 지인들은 '웨이신 송금 애플릿’과 웨이신(위챗의 중국 버전)의 독자적인 ‘쉐어링크’ 공유 기능을 통해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송금을 수령할 수 있다.

텐센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는 파트너십을 체결한 국내 송금 업체들과 함께 5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신규 고객은 해외 송금 수수료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최대 70위안(약 13,000원)의 송금 지원금 및 한화 8,888원 상당의 캐시를 제공받을 수 있다.

텐센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는 2016년 홍콩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웨이신 송금'은 전 세계 주요 송금 업체를 연결하는 원스톱 개인 해외 송금 플랫폼으로 발전했으며, 특히 외국인 근로자 및 등록금 납부가 필요한 해외 유학생 등이 겪는 복잡하고 느린 해외 송금 절차, 비싼 수수료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