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위뉴, 만성질환자 대상 다양한 의학 콘텐츠 개발 및 배포 협업
뷰노-위뉴, 만성질환자 대상 다양한 의학 콘텐츠 개발 및 배포 협업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6.0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질환 관리 모바일 앱 ‘하티브케어’에서 제공, “일상에서의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유도하고 건강 증진에 기여”
뷰노가 의학 콘텐츠 플랫폼 기업 ‘위뉴’와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예하 뷰노 대표(왼쪽)와 황보율 위뉴 대표
뷰노가 의학 콘텐츠 플랫폼 기업 ‘위뉴’와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예하 뷰노 대표(왼쪽)와 황보율 위뉴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뷰노는 의학 콘텐츠 플랫폼 기업 위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의학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이를 뷰노의 만성질환 관리 모바일 앱 ‘하티브케어’에서 제공한다.

하티브케어는 뷰노가 지난 1월 론칭한 만성질환 관리 브랜드 ‘하티브(Hativ)’에 속한 모바일 앱이다. 심전도 측정 기능 외에 혈압, 혈당, 체중 등 만성질환자들이 관리해야 하는 생체 데이터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기능으로 질환에 대한 고민이나 생활습관 개선, 관리 노하우 등을 나눌 수 있다.

양사는 만성질환, 심혈관질환 등 각종 질환에 관한 양질의 의학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하티브케어 앱에 게시한다. 전문의의 자문을 거친 신뢰할 수 있는 건강 정보 및 지식을 사용자들에게 전달해 일상에서의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유도하고 건강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뷰노는 하티브케어 앱을 만성질환 건강관리 플랫폼으로 확장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슈퍼앱으로의 전환을 도모할 방침이다. 심전도 측정과 개인의 생체 데이터 기록 및 관리를 넘어 의학 및 건강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이자 커뮤니티로 활용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것.

이예하 뷰노 대표는 “이번 협업으로 사용자들의 일상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하티브케어 앱에 더 많은 기능을 순차적으로 추가함으로써 해당 앱이 향후 개인과 병원을 연결하는 미래의료 플랫폼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계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황보율 위뉴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만성질환 및 심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의학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 더 많은 환자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만성질환은 일상생활에서의 관리가 매우 중요한 만큼 쉽고 재미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뉴는 높은 수준의 국내 의료인들과 함께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신뢰할 수 있는 헬스케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의학 전문 콘텐츠 플랫폼 기업이다. 모든 콘텐츠는 각 분야 전문의의 자문을 거쳐 제공되며, 환자와 보호자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올바른 의학 콘텐츠 제작 및 유통을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