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몰로코 클라우드 DSP’로 신규 유저 확보와 매출 증대 효과 거둬
버거킹, ‘몰로코 클라우드 DSP’로 신규 유저 확보와 매출 증대 효과 거둬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6.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 매체 대비 평균 30% 낮은 CPI 확보, 월별 인스톨 볼륨 평균 28% 증가
버거킹 코리아는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자동화 컨설팅 에이전시 NNT와 협업해 몰로코의 광고 자동화 플랫폼인 ‘몰로코 클라우드 DSP’를 도입했다.
버거킹 코리아는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자동화 컨설팅 에이전시 NNT와 협업해 몰로코의 광고 자동화 플랫폼인 ‘몰로코 클라우드 DSP’를 도입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몰로코가 버거킹 코리아의 '몰로코 클라우드 DSP' 도입사례를 공개했다.

버거킹은 글로벌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로서 우수한 식품 제공뿐만 아니라 최상의 소비자 경험을 추구하고 있다. 오프라인은 물론, 버거킹 앱을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도 집중 투자하며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

버거킹은 캠페인을 통해 앱의 고가치 유저 확보와 매출 증대 및 앱 주문 서비스인 ‘킹오더’의 신규 유저 확보에 집중했다. 또, 기존 채널을 통한 모객 단가가 상승함에 따라 빅테크 기업들의 폐쇄형 플랫폼을 일컫는 ‘월드 가든(Walled Garden)’ 외 신채널을 모색 중이었는데, 적절하고 안전한 콘텐츠 맥락 내에서 광고가 게재되고 버거킹이 지향하는 브랜드 방향성을 해치지 않는 브랜드 안전성을 확보하며 성과를 낼 수 있어야 했다.

버거킹 코리아는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자동화 컨설팅 에이전시 NNT와 협업해 몰로코의 광고 자동화 플랫폼인 몰로코 클라우드 DSP를 도입했다.

몰로코 클라우드 DSP는 자체 머신러닝 기반의 솔루션으로, 버거킹이 보유한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학습해 고가치 유저를 광범위한 단위로 탐색하고 확보했다. 고도화된 머신러닝 모델은 타깃팅과 입찰을 자동화하고 퍼포먼스를 최적화해 버거킹이 NNT와 고효율 소재 전략 수립 및 소재 제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몰로코는 또한 개방형 플랫폼에서의 캠페인 집행 사례가 없던 버거킹이 체계적으로 DSP를 도입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온보딩 세션을 지원하고 퍼포먼스를 개선하기 위해 캠페인 데이터 인사이트 및 벤치마크 자료를 제공했다.

한편 NNT는 가격, 할인율, 쿠폰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모션 이벤트를 테스트해 효율적이고 비용 최적화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왔다.

그 결과 버거킹은 타 매체 대비 평균 30% 낮은 CPI를 확보하며 자사 앱의 월별 인스톨 볼륨이 평균 28%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일일 활성 유저 수(DAU)는 7% 증가했으며, 구매 볼륨 4%p 증가에도 기여하며 매출 증대로까지 이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버거킹 코리아 정송아 대리는 “F&B 프랜차이즈 산업 경쟁 속에서 경쟁 매장으로의 이탈을 최소화하고 판매를 증대하기 위해서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탄탄한 옴니채널 전략이 필요했다”며, “몰로코의 DSP 솔루션을 통해 성공적으로 모바일 앱 프로모션을 진행하였고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