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0만원대 스마트폰 ‘X4+’ 출시…편의성·내구성 모두 높여
LG전자, 30만원대 스마트폰 ‘X4+’ 출시…편의성·내구성 모두 높여
  • 장동환 기자
  • 승인 2018.01.1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말 이동통신 3사 통해 판매

[디지털경제뉴스] LG전자가 기존 실속형 스마트폰에서 보지 못한 차별화된 편의 기능들을 담아낸 ‘LG X4+(플러스)’를 선보인다.

19일 모델이 서울 여의도에서 이달 말 출시하는 올해 첫 실속형 스마트폰 LG X4+를 소개하고 있다.
19일 모델이 서울 여의도에서 이달 말 출시하는 올해 첫 실속형 스마트폰 LG X4+를 소개하고 있다.

이 스마트폰은 이달 말 이동통신 3社를 통해 출시한다. ‘LG X4+’는 30만 원대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적용됐던 편의 기능들을 대거 탑재한다. 

실속형 가운데 처음으로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 페이를 적용한다. LG 페이는 스마트폰에 지문이나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면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되는 스마트폰 서비스다. 최근 신한카드와 롯데카드를 시작으로 온라인 결제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히며 편의성을 한 층 강화했다.

음질도 스마트폰 고수준의 고해상도 음원을 지원한다. ‘LG X4+’ 사용자는 하이파이 사운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탑재해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즐길 수 있다. ‘LG X4+’는 디지털 음원 중 최고 수준인 32비트 192킬로헤르츠(kHz)까지 지원한다. 비트란 음원 정보를 저장하는 단위로 비트의 수가 높을수록 더욱 미세한 소리까지 표현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밖에도 ▲스마트폰을 쥐고 있는 손의 손가락을 지문 인식 버튼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 셀카를 찍거나 화면을 캡처하는 ‘핑거 터치’ ▲데이터 걱정 없이 즐기는 FM 라디오 ▲셀카봉 없이도 7~8명까지 화면에 담을 수 있는 전면 광각 카메라 등 LG만의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대거 적용했다. 색상은 모로칸 블루와 라벤더 바이올렛 2종이다.

LG전자 이상규 한국모바일그룹장은 “고객들이 LG 프리미엄 스마트폰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보다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