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5-30V 전원장치용 오프라인 컨버터 VIPer11 선봬
ST마이크로, 5-30V 전원장치용 오프라인 컨버터 VIPer11 선봬
  • 이동진 기자
  • 승인 2018.07.0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고성ㆍ효율성ㆍ유연성 향상
VIPer11
VIPer11

[디지털경제뉴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800V 애벌런치 MOSFET이 내장된 오프라인 컨버터 VIPer11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VIPer11은 장치 제조사들의 보조 전력 공급 장치 및 전력 어댑터의 설계가 원활하도록 도와주며, 26Vdc 드레인-스타트 전압 특성은 초광폭 라인 입력 전압 범위를 가능하게 하여 다양한 고객과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폭넓게 적용될 수 있는 유연성을 높인다.

VIPer11이 폭넓은 공급 전압 범위(4.5V~30V)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로직 레벨의 1차 측 MOSFET으로 구성되어 상당히 효율적인 5V 출력 SMPS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집적화된 고전압 스타트업, 에러 앰프, EMI 감소시키는 지터 오실레이터와 같은 기능이 결합하여 설계 간소화, 공간의 최적화를 구현할 수 있으며 부품 원가도 낮출 수 있다.

고전압 컨버터 VIPer11는 정류된 AC 라인이나 기타 DC 소스로부터 직접 전원을 공급 받는 플라이백, 부스트, 벅/부스트 전력 공급 방식의 간단한 전압 분할기를 이용하여 원하는 출력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로직 레벨 MOSFET 덕분에 5V 출력 전압에서도 넓은 부하 범위에 걸쳐 안정적으로 고효율이 보장되며, 업계에서도 뛰어난 10mW의 최저 소비 전력으로도 극도로 낮은 대기 전력의 제품을 구현할 수 있다.  

VIPer11은 오픈 프레임 SMPS에서 최대 정격값 12W, 폐쇄 어댑터에서 10W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가전 제품, 소비 제품, 빌딩 자동화 장치, 소형 산업 기계, 전구, 스마트 미터, 모션 컨트롤에 적용된다. 또한 평가 툴, 애플리케이션 노트, 스파이스 모델(spice model), eDesign 시뮬레이션 툴을 포함하는 개발 툴이 제공되어 VIPer11의 여러 특성을 쉽게 경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