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레드햇은 세일즈포스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로 글로벌 하이브리드 인프라를 표준화한다고 발표했다.
세일즈포스는 SaaS 모델로 우수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CRM 공급업체다. CRM 솔루션인 ‘커스터머 360’를 비롯해 ‘아인슈타인 1’, ‘데이터 클라우드’ 등 AI와 데이터, CRM이 결합된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대응해왔다.
세일즈포스가 올해 2월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 차세대 인프라 아키텍처 ‘하이퍼포스’의 경우, 실행되는 시스템이 수십만 개로 방대한 IT 공간에 의존해야 했다. 또한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센트OS 리눅스 7 등 새로운 운영체계를 도입했는데 이는 숙련된 인프라 팀의 추가적인 유지보수와 관리가 필요했다.
세일즈포스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의 전체 범위를 표준화하기로 했다. 이번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IT 운영의 효율성을 더욱 높이고 개발자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고객 환경 전반에 걸쳐 혁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세일즈포스는 센트OS 리눅스에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로 글로벌 인프라를 마이그레이션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이점을 기대하고 있다.
▪ARM을 비롯한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전반에서 최적화된 성능과 효율성으로 세일즈포스 엔지니어링 팀은 새로운 인프라를 요구하지 않고도 획기적인 기술을 보다 쉽게 채택할 수 있다.
▪데이터센터부터 퍼블릭 클라우드, 엣지에 이르기까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서 보다 일관된 혁신을 주도하는 강화된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모든 상황에 대응하고, 위치나 규모에 관계없이 고유한 고객 활용 사례를 지원할 수 있다.
▪최신 암호화 및 보안 컴퓨팅 혁신에 대한 지원 등 IT 환경 보안에 대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의 계층화된 접근 방식을 통해 시스템 보안 조치를 개선할 수 있다.
▪검증된 레드햇의 지원을 통해 고객 지원 환경을 개선해 세일즈포스 엔지니어링 팀은 클라우드 규모의 운영체계를 관리하는 사소한 일에 얽매이지 않고 고객 가치 제공에 집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