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유블럭스는 포인트퍼펙트 GNSS 보정 서비스의 기능을 강화한 ‘유블럭스 포인트퍼펙트 지역 단위 전송 버전(Localized Distribution)’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지역 단위 전송 버전은 대역폭을 최대 70%까지 줄일 수 있으며, 그 결과 사용자가 데이터 이용료를 크게 절약할 수 있게 해준다.
포인트퍼펙트 지역 단위 전송 버전은 포인트퍼펙트 지역 단위 전송 버전은 자율 농업과 농업용 로봇 등 대역폭과 연결에 제한적인 고정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뿐만 아니라 이 지역 단위 전송 버전은 서비스 로봇, 마이크로모빌리티, 중장비, 그리고 고정밀 모바일 로봇 등의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퍼펙트는 PPP-RTK(Precise Point Positioning, Real-Time Kinematic) GNSS 보정 데이터 서비스로서, 수초 내에 센티미터 수준의 위치 추적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한국은 물론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의 육상은 물론 해안선으로부터 최대 12해리(약 22킬로미터)까지의 해상에서도 균일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유블럭스 포인트퍼펙트 서비스는 대륙 별 스트림의 경우 통상적으로 2400비트/초의 데이터 대역폭을 필요로 한다. 이 지역 단위 전송 버전을 사용함으로써 대역폭을 거의 1/3 크기로 줄일 수 있다.
이 혁신적인 접근을 통해, 기기는 자신의 위치에 따라 지역 단위 전송 버전 스트림을 구독한다. 그러면 해당 위치에서 사용자와 무관한 데이터는 필터링하고, 최적화된 데이터만 전송된다. 이러한 접근법을 통해, 요구되는 대역폭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대륙 별 스트림과 마찬가지로, 지역 단위 전송 버전을 사용할 때도 로버의 위치를 포인트퍼펙트로 통신할 필요가 없으므로,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보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