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TS, 메이머스트와 제휴해 AI 시장 공략 본격화
다올TS, 메이머스트와 제휴해 AI 시장 공략 본격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9.2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솔루션 프로바이더 메이머스트의 솔루션 공급
다올TS가 엔비디아의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메이머스트와 사업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홍정화 다올티에스 대표(왼쪽)와 박상현 메이머스트 대표
다올TS가 엔비디아의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메이머스트와 사업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홍정화 다올티에스 대표(왼쪽)와 박상현 메이머스트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다올TS가 엔비디아의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메이머스트와 사업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 AI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각자 펼치고 있는 AI 관련 사업의 시장개척 및 확대에 협력한다. 다올TS는 메이머스트에 델 테크놀로지스의 제품 및 기술 지원을, 메이머스트는 다올TS에 엔비디아 관련 제품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지난 5월 델 테크놀로지스가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 2023’에서 공개한 '프로젝트 헬릭스'의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프로젝트 헬릭스’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인프라와 엔비디아의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높은 보안 환경에서 생성형 AI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다올TS는 올해 초부터 AI 관련 사업의 확대를 적극 추진해왔으며, 이번 메이머스트와의 협약도 이 같은 사업 확장 전략에 따라 추진했다. 다올TS는 메이머스트와의 원활한 사업을 위해 ▲DEC(Dell Experience Center) 운영 및 강력한 기술지원 서비스 제공 ▲델 GPU 서버 기반 AI 인프라 테스트 랩 공동 구축 및 운영 ▲AI/HPC 사업 활성화를 통한 파트너 에코 시스템 구축 ▲선투자가 필요한 대형 프로젝트 조기 참여 및 수주 확도 제고 ▲GPU AI/HPC 전문성 확보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 기획 확장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메이머스트는 엔비디아의 퀄리파이드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엔터프라이즈 AI 통합 플랫폼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다올TS에 ▲엔비디아 풀 스택 솔루션 제공 ▲최적화된 엔비디아 솔루션 기술지원 제공 ▲금융·제조·공공·교육 등 다양한 산업별 사업 노하우 공유 등을 제공하며 AI 사업추진에 공동전선을 펼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사는 ▲생성형 A 비즈니스 ▲LLM 국내 스타트업과의 비즈니스 협업 추진 ▲신규 AI 솔루션 비즈니스 발굴 등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