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서비스나우가 새로운 자동화 솔루션으로 ‘나우 플랫폼 밴쿠버 릴리스’를 발표했다.
‘나우 플랫폼 밴쿠버 릴리스’는 보안과 거버넌스를 강화하고, 의료 및 금융 분야의 중요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AI를 통해 인재 혁신을 가속화한다.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이 기술 혁신에 적응하고 디지털 투자를 통해 가치를 즉각적으로 창출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느끼면서, 성장을 촉진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 밴쿠버 릴리스는 차세대 AI 솔루션을 비롯한 최신 자동화 기술을 나우 플랫폼에 통합해, 조직이 높은 수준의 디지털 신뢰와 투명성을 바탕으로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민첩성을 개선하며,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민첩성 감소없는 운영 및 보안 위험 관리 = 사이버 공격은 2022년에 무려 38%가 증가할 정도로 더욱 잦아지고 정교해지고 있다. 이처럼 위협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이사회 및 규제 당국 모두 기업 CEO들에게 보안 계획을 발전시킬 것을 촉구하고 있다.
서비스나우의 밴쿠버 릴리스는 고객이 증가하는 보안 위험을 관리하면서 더 빠르게 혁신하고 더 민첩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나우는 고객이 새로운 위협에 적응할 수 있도록 보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왔다. 나우 플랫폼은 조직이 지능형 자동화를 통해 인시던트 식별 및 관리를 간소화하고, 취약성, 문제, 가동 중단 등 중요한 위험에 대한 전사적 관점을 제공하며, 기본 플랫폼 암호화를 통해 기밀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밴쿠버 릴리스는 보다 탄력적이고 안전한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서비스나우의 플랫폼 중심 보안 접근 방식의 새로운 단계다.
서비스나우 제로 트러스트 액세스는 서비스나우 볼트의 최신 기능으로, 고객이 세분화된 인증 정책으로 나우 플랫폼을 위한 제로 트러스트 프레임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치, 네트워크, 사용자 위험, 디바이스 등 다양한 위험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세션에서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액세스 유형을 보호함으로써 조직은 승인된 서비스나우 사용자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동시에 고객 및 독점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서비스나우는 IT 부서 너머로 증가하는 보안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제3자 위험 관리를 확장해 더 많은 부서와 업계의 직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부 조직의 보안 위협에 대한 시각화 및 관리를 개선했다. 지난 2년간 전 세계 거의 모든 조직(98%)이 제3공급업체의 보안 침해를 경험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제3자위험 관리를 통해 조직은 타사 애플리케이션의 위험을 대규모로 쉽게 시각화할 수 있는 단일 데이터 소스를 확보해 위험 관리에 대한 보다 종합적이고 간소화된 접근 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혁신에는 자동화된 고유 위험 설문조사 및 즉시 사용 가능한 실사 워크플로우가 포함돼 있어 대응 시간과 IT팀의 생산성을 높이고, 향상된 경영진 보고 기능으로 이사회 수준의 가시성과 조직의 민첩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보안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다. 서비스나우는 SBOM 관리를 도입해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인벤토리를 쉽게 처리 및 수집하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소프트웨어에 대한 포괄적인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보안 위험을 평가하고, 대응 워크플로우를 구축한다.
SBOM은 타사 및 자체 개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중앙 집중식 가시성을 확장함으로써 고객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수반되는 사이버 위험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지능형 자동화로 프로세스 간소화 및 가치 실현 = 기업은 모든 산업에서 근무 시간의 30%를 자동화할 수 있으며, 이 중 대부분은 일상 업무에는 필요하지만 가치를 창출하지는 않는 반복적인 프로세스이다.
서비스나우의 밴쿠버 릴리스를 통해 조직은 수동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직원들이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상당한 효율성 향상을 통해 디지털 투자에 대한 ROI를 창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의료 기기의 유지보수, 보안 및 규정 준수를 직접 관리하면 의료진은 환자 치료보다 서류 작업에 더욱 전념해야 한다.
서비스나우의 새로운 의료 기기 관리(CDM) 솔루션은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가 MRI 및 엑스레이 기계와 같은 기기의 설치, 서비스, 관리 및 수명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간소화한다. CDM은 기기의 유지 및 관리를 자동화하고, 의료진에게 부품 주문을 안내하며, 기기 유지보수에 가장 적합한 기술자를 찾아내어 환자 안전과 치료를 개선한다. 또한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는 고가의 주요 기기에 드는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소싱-지급 운영의 향상된 기능인 APO(Accounts Payable Operations)를 밴쿠버 릴리스의 일부로서 정식 사용할 수 있다. APO는 서비스나우 재무 및 공급망 워크플로우의 일부로, 미지급금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팀이 인보이스 수령, 조정 및 결제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현금 흐름과 공급업체 관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APO를 사용하는 고객은 서비스나우의 자동화를 통해 일반적인 수작업 프로세스 비용을 최대 80%까지 절감할 수 있다.
◆AI를 활용한 인재 혁신 가속화 = 기술 부족과 지속적인 학습에 대한 직원들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과 HR 리더들은 인재를 교육하고 개발하는 방식을 재고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시달리고 있다.
리더가 직원의 요구를 더 잘 충족하는 동시에 미래의 업무에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직원 성장 및 개발(EGD)을 사용할 수 있다. EGD는 AI를 사용해 직원 역량 데이터를 취합, 검증하고 꾸준히 업데이트해 인력 역량에 대한 가시성과 인사이트를 높임으로써 리더가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는 더 현명한 인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밴쿠버 릴리스의 새로운 기능으로, 관리자는 직원의 경력 목표에 맞춰 기술 개발과 추적 가능한 맞춤형 성장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직원은 경력에 대한 목표를 정의하고, 경력 선택지를 살펴보고, 안내되는 단계를 따라 스스로 경력을 개발할 수 있다.
AI 기반 추천 및 사전 프롬프트는 관리자와 직원 간에 보다 정보에 입각한 경력 관련 대화를 촉진하고 직원이 하나의 경력 허브에서 자신의 경력 개발에 대한 주도권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나우는 밴쿠버 출시의 일부로 ITSM, CSM, HRSD 및 크리에이터용 나우 어시스트를 출시해 나우 플랫폼의 모든 워크플로우에 생성형AI를 탑재했다. 고객은 업데이트를 통해 생성형 AI의 강력한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 기능에서 생산성을 가속화하고 경험을 개선하고, 민첩성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