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백업 솔루션 ‘FC-BR’ 선보여
파수, 백업 솔루션 ‘FC-BR’ 선보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11.0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 중요도에 따라 백업 대상 설정, 백업 효율성 높이고 비용은 절감
파수의 백업 솔루션 ‘FC-BR’은 중요도에 따라 백업 대상을 설정해 백업 효율성은 높이고 비용은 절감시켜준다.
파수의 백업 솔루션 ‘FC-BR’은 중요도에 따라 백업 대상을 설정해 백업 효율성은 높이고 비용은 절감시켜준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파수가 랜섬웨어 공격 등으로 인한 데이터 유실에 대비할 수 있는 백업 솔루션 ‘FC-BR(Fasoo Content Backup and Recovery)’을 출시했다.

‘FC-BR’은 중요도에 따라 백업 대상을 설정해 백업 효율성은 높이고 비용은 절감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막대한 비용과 리소스를 소모시키고 기업 경쟁력에 치명타를 주는 랜섬웨어 공격은 최근 모든 규모의 조직과 산업을 대상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이와 함께 임직원 실수나 장비 등의 오류 및 고장으로 인한 데이터 유실도 꾸준하게 발생하면서 데이터 백업과 복원 대책이 필수 과제로 자리잡았다.

파수는 문서 보호 솔루션인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FED)’과 연계해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 및 보안을 완성하는 FC-BR을 출시했다. FC-BR은 특히 기존 시중의 백업 솔루션의 단점을 극복, 뛰어난 백업 효율성으로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FC-BR의 가장 두드러지는 차별점은 중요도에 따른 데이터 중심의 백업이다. 조직 내 FC-BR 관리자는 조직 특성에 맞춰 FED의 문서보안 등급이나 파수의 데이터 식별·분류 솔루션 '파수 데이터 레이더(FDR)'로 분류된 라벨 외에 부서나 사용자, 문서 확장자 등으로 자동 백업 대상 파일을 설정할 수 있다. 시중의 기존 백업 솔루션들이 모든 문서을 무작위 백업해 스토리지 용량과 비용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시키는 것에 비해 뛰어난 백업 효율성을 갖춘 것.

더불어 파수의 독자적인 MLB(Micro Log Block) 기술을 기반으로 정교하게 중복 문서를 구분해 중복 저장을 최소화함으로써 스토리지 용량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FC-BR은 또한 단순한 데이터 수집이 아닌 감사 목적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백업 데이터에 대한 관리자 기능을 제공한다. 관리자는 파일별로 문서 속성정보는 물론, 어떤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 백업 혹은 복원했는지는 등의 이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파일은 삭제 가능하다. 파일 미리보기 기능도 제공해 관리자는 별도의 앱 설치나 다운로드 없이 부정 수집된 데이터나 컴플라이언스에서 벗어난 파일은 없는지 효율적으로 점검할 수 있다.

파수는 FC-BR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 보다 경제적으로 백업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