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뉴스]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이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만든 그룹 광고가 약 1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7일부터 텔레비전, 극장,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공개한 '하나금융그룹 X 손흥민 광고 “함께가 힘이다, 하나가 힘이다”'는 유튜브에서 9일 기준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금융권의 광고로서는 처음이고, 아이돌 가수를 모델로 세운 광고보다도 먼저 최단기간으로 세운 기록이다. 특히, 글로벌 스포츠 스타이자 국가대표 선수인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기용함으로써 국내 및 해외의 폭넓은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선택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하나금융그룹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하나금융그룹의 손흥민 광고는 30초 길이의 영상 광고를 끝까지 자발적으로 시청한 시청자의 비중이 유튜브 다른 광고 캠페인 대비 1.5~ 2배 이상 높은 수준”이라며, “이번 광고에 대한 반응이 역대 광고 대비 유난히 빠르고 높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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