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유플 생활 꿀팁’, MZ세대 중심으로 인기
LG유플러스 ‘유플 생활 꿀팁’, MZ세대 중심으로 인기
  • 김달 기자
  • 승인 2023.11.28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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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서비스 관련 궁금증 30초 만에 해결…현재 18편 업로드, 연말까지 36편 영상 제작 예정
LG유플러스 직원이 ‘유플 생활 꿀팁’ 중 ‘해외여행 갔을 때 업무 연락 피하는 꿀팁’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유플 생활 꿀팁’ 중 ‘해외여행 갔을 때 업무 연락 피하는 꿀팁’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LG유플러스는 통신 서비스 관련 궁금증을 30초 만에 해결해주는 숏폼 ‘유플 생활 꿀팁’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 효율)’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짧은 시간을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 이용이 늘고 있다. 실제로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만 15세~69세 2000명 대상 미디어와 쇼핑 플랫폼, 광고 이용 행태를 조사한 ‘2023 아이엠 리포트’에 따르면 응답자 중 89.5%가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인 ‘숏폼’을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대비 8.4%p 증가한 수치다.

‘유플 생활 꿀팁’은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며 불편함과 궁금증을 느꼈던 고객과 직원이 직접 알려준 꿀팁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다. ‘숏폼’이 새로운 영상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자, LG유플러스도 지난 8월부터 통신 서비스에 대한 유용한 꿀팁을 짧고 쉽게 알려주는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

현재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18편의 ‘유플 생활 꿀팁’이 업로드됐다. 영상은 ▲스마트폰 느리게 충전될 때 꿀팁 ▲공항에서 110V 등 여행용 멀티플러그 공짜로 빌리는 법 ▲U+대박 이벤트와 무료 쿠폰 한눈에 확인하기 ▲급할 때 충전기 없이 휴대폰 충전하기 ▲휴대폰 배터리 얼마 안 남았을 때 버티는 꿀팁 등이다.

영상 조회수는 2030세대에서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용 고객을 자체 조사한 결과, 남성과 여성 모두 만 25~34세 시청자층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스마트폰 느리게 충전될 때 꿀팁’, ‘놓치고 있던 U+멤버십 제휴사 혜택 받기’, ‘휴대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꿀팁’ 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향후 ▲IPTV 선호채널 설정하는 법 ▲U+콕 활용해 저렴하게 쇼핑하는 법 ▲삼성페이에 U+멤버십 카드 등록 방법 등 연말까지 총 36편의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콘텐츠 범위를 확장하여 보다 다양한 소재를 다룰 예정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20년 6월 상담직원의 설명만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서비스 사용법이나 장애 발생 시 해결 방법을 고객이 눈으로 보고 직접 따라 할 수 있도록 ‘스스로 해결가이드 영상’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영상 소비가 급증하는 추세에 맞물려 한 달여 만에 누적 조회수 108만건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유플 생활 꿀팁’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과 임직원에게 꿀팁 소재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꿀팁 소재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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