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브릭스,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아인블릭’ 인수
데이터브릭스,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아인블릭’ 인수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2.06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인블릭의 AI 네이티브 협업 플랫폼 통합해 차세대 데이터 및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데이터브릭스가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인 아인블릭(Einblick)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데이터브릭스는 이번 인수로 아인블릭의 혁신적인 AI 네이티브 접근방식을 데이터브릭스의 플랫폼과 통합해 조직이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보편화하고, 품질, 속도 및 민첩성을 갖춘 차세대 데이터 및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인블릭은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와 브라운 대학교의 연구원들이 설립했으며, 기계 학습, 인간과 컴퓨터간의 상호작용, 자연어 처리의 경계를 탐구하는 기업이다. 지난 4년간 아인블릭은 사용자가 단 한 문장으로 데이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AI 네이티브 협업 플랫폼을 개발해 왔다.

아인블릭은 쉽게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자연어 질문을 코드, 차트 및 모델로 변환하는 최첨단 기술 분야를 이끌고 있다. 이 과정에서 데이터 팀에 민첩한 워크플로우를 제공해 데이터를 신속하게 탐색하고, 예측 모델을 구축하고 데이터 앱을 배포하며, 자연어를 사용해 데이터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브릭스의 이번 인수는 지난 한 해 동안 여러 차례 진행한 기업 인수의 연장선이다. 데이터브릭스는 지난 10월, 실시간 데이터 복제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인 아르시온을 인수했다. 6월 말에는 생성형 AI 플랫폼인 모자이크ML을 13억 달러(한화 약 1조 7천억 원)의 금액으로 인수했다. 앞서 6월 초, AI용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축하는 스타트업 루비콘, 5월에는 AI에 특화된 데이터 거버넌스 플랫폼인 오케라를 인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