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어, 서버리스 엣지 컴퓨팅 제품 '패스트엣지' 선보여
지코어, 서버리스 엣지 컴퓨팅 제품 '패스트엣지' 선보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2.0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버 관리의 번거로움 없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배포 지원
지코어의 '패스트엣지'는 엣지에서 경량 AI 모델 실행 지원해 개발자의 앱 배포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사진=지코어
지코어의 '패스트엣지'는 엣지에서 경량 AI 모델 실행 지원해 개발자의 앱 배포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사진=지코어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지코어가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축 및 배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버리스 엣지 컴퓨팅 제품 ‘패스트엣지(FastEdge)’를 출시했다.

패스트엣지는 서버 관리의 번거로움 없이 개인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저지연, 고성능 솔루션이다. 지코어의 클라우드 기술, AI, 보안 전문성에 기반한 이 서비스는 개발자가 서버 구성이나 인프라 유지 관리 없이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전 세계에 배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혁신은 전 세계 160개 이상의 엣지 노드에 커스텀 코드를 배포하는 지코어의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를 기반으로 한다. 이 기능은 사용자 인터랙션에 즉각적으로 반응해 탁월한 앱 응답성을 보장한다.

패스트엣지의 핵심인 고속 성능은 웹어셈블리 런타임 환경에서 비롯된다. 웹어셈블리는 기존 컨테이너 기반 솔루션보다 몇 배 더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시작 시간이 극히 짧은 것이 특징이다. 패스트엣지의 격리된 샌드박스 환경은 강화된 보안을 제공해 멀웨어로부터 자산을 보호하고 일관된 고성능 경험을 보장한다.

패스트엣지는 엣지에서 경량 AI 모델 실행을 지원함으로써 생성형 AI 앱의 구축, 테스트, 배포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개발자가 자체 AI 인프라를 구축할 필요가 없어 빠른 속도로 진화하는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앱 출시에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는 패스트엣지는 자바스크립트 및 러스트 언어로 제공되며, 향후 Go 및 기타 언어로도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